빵을 끊어라 - 2주간 빵을 끊고 기적처럼 건강해진 글루텐프리 노하우
포브스 야요이 지음, 노경아 옮김, 이나지마 쓰카사 감수 / 매일경제신문사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밀가루를 끊으면 다이어트는 덤!

빵과 이별한 후 인생이 달라졌다.

글루텐프리로 건강을 되찾은 기적의 노하우


빵을 끊어라

포브스 야요이 지음 / 이나지마 쓰카사 감수 / 노경아 옮김

매일경제신문사




지금은 하루 3끼 쌀밥을 먹던 시대는 끝나고 빵으로 간단히 식사를 해결하는 시대이다. 

현대인들의 밀가루 소비량은 쌀보다 더 많고 빵을 만들기 위해 들어가는 재료들이 현대인들의 몸을 변화시키고 있다. 




나도 그렇고 내 주위 사람들 내 가족들 모두 빵을 좋아한다.

치킨가게만큼 빵 가게도 다닥다닥 붙어 있고, 빵 가게 앞을 지날 테면 달콤한 빵 냄새에 이끌려 오늘도 빵을 사게 된다.

하지만 이렇게 우리가 맛있게 먹는 빵이 몸을 망치고 있다. 




머리가 무겁고, 어깨가 결린다. 항상 피곤하다. 집중이 되지 않는데 여기에 대사증후군, 당뇨병, 거친 피부, 불면증, 생리불순 등등..

빵의 원료인 밀에 포함된 글루텐이 뇌에 염증을 일으키고 장에 구멍을 낸다는 연구결과에 많은 사람들은 놀랐다. 


이 글루텐은 빵에만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자주 먹는 라면, 파스타, 우동, 쿠키 등에도 함유되어 있으며,

우리 생활에 깊이 자리 잡고 있다. 알게 모르게 우리는 무심코 글루텐을 대량으로 섭취하기 쉬운 환경에 살고 있는 것이다.  





평생 고칠 수 없다고 체념한 신체증상, 어쩌면 그 원인도 빵을 비롯한 밀가루 음식일지 모른다.

그렇다면 이런 증상은 왜 발생하는 걸까?

밀에는 '글루텐'이라는 단백질 혼합물이 들어 있으며, 글루텐 속에 포함된 '글리아딘'이라는 단백질이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글리아딘은 뇌의 식욕을 관장하는 중추를 자극하여 식욕을 증진시키고 혈당치를 급상승시키는 작용을 한다.

또한 글리아딘에는 마약과 같은 강한 의존성이 있어 배가 부른데도 빵과 면을 자꾸 먹게 되는 의존성을 높여준다.


이렇듯 이 책의 저자는 현재 밀가루 중독에 사로잡힌 우리에게 잘못된 식습관에 대한 경고와 메시지를 던지며,

자신이 직접 체득한 노하우를 소개하여 빵을 끊고 나아진 삶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다. 




돈이 들지 않고 실천하기도 쉬운 '밀가루 없는 생활' 이 과연 가능할까 싶지만 지금 유명인들은 이 삶을 실천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글루텐 불내증을 앓는 남편을 만나 9년간 밀가루 음식을 끊고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변화한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약을 먹어도 낫지 않았던 증상이 빵을 끊고 났더니 좋아졌다. 

밀가루 없는 식단 번거롭고, 귀찮고, 힘들고, 맛이 없어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요령만 알면 밀가루 없는 생활은 매우 쉽다.




저자의 남편은 항상 먹던 빵을 끊고 나니 몸이 놀랄 만큼 좋아졌으며, 저자 또한 빵을 끊고 나서 몸이 달라졌다.

밀가루 없는 생활을 2~3주 지속하고 있던 중 주위에서 피부가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듣고, 

갑작스러운 초조함과 편두통도 사라졌다. 먹던 빵을 끊었을 뿐인데 몸은 점점 좋아졌다.


당신은 매일 무엇을 위해 식사를 하는가? 배를 채우기 위해서? 마음을 채우기 위해서? 그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목적은 바로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기 위해 매일 음식을 먹는 것이다. 

음식이 오히려 심신의 질병과 문제를 초래하기도 하며 과거에 없던 성인병을 유발하기도 한다.


지금은 100세 시대 이왕 100세까지 사는 것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

빵 그까짓 것 안 먹고도 살수 있다. 건강보조식품 먹어가며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보다.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을 안먹으면서 몸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