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연산 6-A : 초6 수준 - 초등 연산의 빅데이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연산문제집 빅데이터 빅터연산으로 연산공부해요.




6학년 연산 빅데이터 빅터연산으로 공부해요.



빅데이터 빅터연산으로 연산공부하면 연산 원리를 쉽게 알 수 있으며, 

계산만하는 연산이 아닌, 실생활과 퀴즈 문제가 접목된 연산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연산을 재미있게 할 수 있었어요.

빅터연산은 스마트기능이 있어 QR코드를 찍으면서 학습할 수 있어요. 



빅터연산 단원도입부분은 학습할 내용을 만화로 먼저 보여주고 흥미와 관심을 높여줍니다.

이번 단원에서 어떤 내용을 학습하게 되는지 미리 살펴볼 수 있어요. 


연산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며 문제를 풀어보아요.

단순 반복 되는 계산이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로 문제풀이가 지루하지 않아요. 

 


 


수수께끼, 연상퀴즈, 미로찾기 등 다양한 형태의문제로 게임보다 더 쉽고 재미있게 연산을 학습할 수 있어요.

연산이 재미있으니 자연스럽게 수학실력도 쌓을 수 있네요. 

그리고 집중연산 문제에서는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각 페이지에 담겨있는 문제 문항수도 많지 않아 매일 일정분량을 학습하기에도 부담되지 않고 진도도 팍팍 나갈 수 있어요. 


 

퀴즈 문제를 보고 이게 과연 초등 6학년 문제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문제를 재미있게 나타내고 있어 저학년 문제라고 착각을 했네요~^^



 
집중연산에서는 문제만 집중해서 풀수 있도록 담았습니다. 

교과연계와 실생활관련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연산의 개념과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수학개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수, 연산 부분의 문제를 충분히 담아 학습량도 충분하며, 문제를 풀다가 어려워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교재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모바일 추가 학습으로 보충학습을 할 수 있어요. 


융합교육문제, 스토리텔링 문제, 복합한 계산의 문제만 풀다가 빅터연산문제를 푸니 너무 재미있다고 쭉쭉 풀어나가네요.

수학의 기초는 연산 문제푸는 실력이 잘 다져져야 실제 시험에서 실수를 하지 않아요.

빅터연산으로 연산학습 꾸준히 진행하면 연산실력 높아지고 계산의 실수 확률도 줄어 들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