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 부자가 된 키라 꿈을 이루게 도와주는 자기경영 동화 5
박현숙 지음, 원유미 그림 / 을파소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어린이 자기계발도서 습관부자가 된 키라 #을파소


왜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할까?


<습관부자가 된 키라> 이야기는 우리 아이들에게 작은 습관이 만들어 내는 삶의 큰 변화에 대해 알려줍니다.

꿈을 이루게 하는 반복되는 행동의 힘이 내 삶에 어떠한 변화를 주는지 키라의 이야기를 보며 느낄 수 있어요.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작은 습관하나가 평생 갈 수 있다는 이 속담에서 느낄 수 있는건

좋은 습관, 나에게 득이 되는 습관을 평생 가져갈 수 있다면 삶을 헛되이 쓰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줍니다.


<습관부자가된 키라> 이 책속 주인공 키라는 습관의 중요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어떻게 하면 좋은 습관을 들일 수 있는 지 알려줍니다.



13살인 초등6학년 아이, 좋은 습관보다는 나쁜 습관이 더 많습니다.

<습관부자가 된 키라> 이야기를 보며 나쁜 습관을 좋은 습관으로 고쳐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키라도 처음부터 좋은 습관만 있었던 건 아니예요.

키라는 친구의 생일도 잊고, 선물도 준비하지 못하고 배탈이 났다고 거짓말을 해요.
그리고, 정리정돈이 제대로 되지 않은 집기구들 때문에 할머니는 아프시게 되고,

학교 숙제도 못하고, 늦잠을 자고, 알람도 놓치고, 욕실에 넘어지고, 

그러다 스쿨버스를 놓쳐 또 늦게 되어요.


그러다 어느 날 키라는 니콜라스 아저씨의 강연을 듣게 되고 니콜라스 아저씨를 찾아가요.

니콜라스 아저씨는 키라에게 지금의 습관을 바꾸고, 좋은 습관을 들여보라고 조언을 해줍니다.


"좋은 습관은 생활을 평화롭고 여유롭게 해줄 뿐 아니라 꿈을 이루게 해준단다."


습관을 고쳐 보겠다고 다짐을 하고 실천에 옮기기 시작하면 벌써 반은 성공한거나 다름이 없으며,

그만큼 결심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야기 해줍니다.





키라는 니콜라스 아저씨에게 보여 줄 '내가 가져야 할 좋은 습관'을 적어보았어요.


- 키라의꿈을 이루게 하는 자기주도적 생활 습관 -

1. 밥을 먹은 후 바로 양치질을 한다.

2. 일어나자마자 세수를 한다.

3.정리 정돈을 잘 한다.

4. 꼭 해야 할 일을 먼저 한다.

5.핑계 대지 않는다.

6.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남의 도움을 받지 않는데.


니콜라스 아저씨는 키라의 자기 주도적 생활 습관을 보며 칭찬해 주었고,

적은 대로 습관을 바꾼 후'좋은 습관'에 대해 강연을 해보라고 권유해 주었어요.

키라는 니콜라스 아저씨의 말을 듣고 대단한 강연이 될 것 같아 가슴이 뛰었어요.



키라는 나쁜 습관을 좋은 습관으로 바꾸기 위해 노력을 했어요.

예전에 자주 했던 거짓말, 숙제, 오늘 해야할 일 등을 안하려고 애를 섰으며,

좋은 습관 만들기 위해 '개인 관리 기록장'과 '성공일기와 셀프칭찬'을 했어요. 

예전엔 불평과 불만으로 가득찼던 예전의 내용과 달리 점점 기분 좋아지는 내용들로 가득찼어요.

성공일기를 쓰고 나면 꼭 대단한 일을 해낸 것 처럼 어깨가 으쓱하며 뿌듯해지기도 하고, 

셀프칭찬을 하다 웃음이 나오면서 하늘을 나는 듯 기분이 좋아졌어요.

이렇게 좋은 습관은 키라를 점점 기분 좋고 행복한 아이로 만들어 갔습니다.


키라의 좋은 습관 부자 되기 3단계.

1. 개인 관리 기록장 적기 / 2. 시간 신호와 행동 신호, 그리고 3초간 기다리기 / 3. 즐거운 기억은 좋은 습관을 만든다.




<습관부자가된 키라> 이야기를 보며 좋은 습관이 삶을 어떻게 변화 시키는지 알게 되었어요.

저희 아이도 나쁜 습관을 좋은 습관으로 고쳐보기로 하고, 제일 먼저 한 행동으로 용돈기입장을 적어보았어요.

내 지갑의 돈이 어떻게 쓰여졌는지 한눈에 알 수 있고, 또 학교의 중요한 행사나 친구와의 약속은 달력에 적어두어

잊어버리지 않도록 체크하도록 스스로 관리를 하게 되었어요.


키라와 함께 생활을 바로잡아 줄 습관의 힘! 

좋은 습관이 가져다 주는 행복감 & 성취감! 우리아이가 매일 느낄 수 있도록 좋은 습관 잘 지켜갈 수 있었음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