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4-1 (2017년) 초등 우공비 (2017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문제집 우공비로 배우는 이미지연상학습



초등새학기 시작 일주일이 남지 않았는데, 우공비문제집으로 2017년도 1학기도 학교공부와 시험대비 함께 진행해봅니다.



우공비 문제집은 요렇게 깜찍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표지를 장식하고 있어요~

우공비 초등 시리즈는 이미지 연상 학습법이라는 새로운 학습 방법을 도입하여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학습 효과를 볼 수 있는 신개념 초등학습서예요.

작년 한해도 우공비 문제집으로 학습했는데, 올해도 우공비로 쭈욱이어~ 열공할 수 있게~ 화이팅!




공부계획표가 맨 앞장에있어 하루하루 공부스케줄을 맞춰 학습진도를 맞춰 나갈 수 있게 해주어요.

일주일 학습을 완료하면 깜찍한 우공비 스티커를 붙여 기분좋게 마무리 할 수 있어요~



4학년 1학기때 배울 사회내용이예요.

촌락과 도시, 민주주의에 대한 내용을 배우게 되네요~

아무래도 개념이 어려워서 1학기때는 개념을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며 학습을 해야겠네요.


단원도입부는 스토리텔링으로 단원에서 배우게 될 내용을 미리 살펴볼 수 있게 해주네요.



 

개념 잡는 비법에서는 핵심 개념과 개념확인하기로 교과서의 핵심개념을 풍부한 자료와 자세한 설명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해주어요.

핵심 내용을 그림으로 표현하여 어려운 개념도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게 해주네요.



어려운 용어가 많아진 4-1 사회 용어개념정리를 따로 해두어서 용어에 대한 의미를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주어

학습의 흐름을 깨지 않도록 해주네요.



또 읽기 자료를 통해 배경지식을 더욱 더 풍부하게 해주어 개념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주네요~



'자료 잡는 비법' 에서는 교과서 핵심 자료를 활용한 기본 문제를 풀면서 자료에 대한 문제 해결력을 높여주며,

'실력 잡는 비법'에서는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다질 수 있게 해줍니다. 어려운 서술형 문제를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를 통해 서술형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해결방법을 익힐 수 있게 해주어요.




부록편 '시험비법책'에서는 학교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알찬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시험비법책에서는 각 단원별로 개념문제, 확인문제, 단원평가문제, 서술형 정복문제 3단계로 구성하여, 핵심 개념에 대해

완벽하게 복습하며 단원평가와 수시평가, 최근 강화되는 서술형 문제까지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1단원에 대한 내용을 미리 예습해보았어요.

촌락과 등고선에 대한 내용을 미리 학습하고 문제를 풀어보았는데, 개념이 어려운지 여러번 개념 잡는 비법을 보며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개념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보았는데, 개념확인 문제는 어렵지 않았는지 잘 풀어나가네요.

다음주면 새학기 시작과 동시에 새교과서 진도가 나갈텐데, 미리 조금씩 예습하고

복습하면서 교과진도에 맞춰 학습하면 교과서내용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