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 수학 6-1 (2017년)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참고서 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수학 시작~


2017년 바뀐 교과서 내용에 맞춰 천재교육에서 수학참고서를 리뉴얼했어요.

그중에서 개념 해결의 법칙 해결의 법칙 기초수학 초등문제집으로 6학년 1학기 내용 살펴보았어요. 




 


천재교육 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수학 6-1


핵심 개념들을 교과서 차시별로 이미지화하여 구성하였으며,

모바일 코칭시스템으로 수학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으며,

기본 문제와 쌍둥이 문제로 개념을 한 번 더 확실하게 풀어보며 기본기를 다져줄 수 있어요. 


 


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수학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모바일코칭시스템과 그것을 활용하는 방법이 담겨있어요. 

모바일코칭시스템(동영상강의/유사문제 제공 서비스)를 보면서 개념을 이해하고,

추가로 제공되는 문제들을 풀면서 개념을 익히며 공부할 수 있고, 문제를 풀다보면 어렵거나 잘 안풀리는 문제가 있어 막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모바일코칭 시스템의 도움을 받으면 어려움 없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답니다. 

혼자서 공부하는 아이에게 선생님의 도움이 필요할 때 바로 모바일코칭시스템을 활용하면 된답니다. 

 


공부스케줄표에 학습 계획을 세우고 스스로 체크하면서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하면 공부습관이 제대로 잡힌답니다.

6학년 1학기에 배우게 될 수학은 총 6단원으로 [1.각기둥과 각뿔 / 2. 분수의 나눗셈 / 3. 소수의 나눗셈 / 4. 비와 비율 / 5. 원의 넓이

6. 직육면체의 겉넓이와 부피]에 대한 내용을 배우게 됩니다.

아무래도 배우는 내용을 살펴보니 5학년때보다 많이 어려워졌다는게 느껴지네요.

 



1단원 각기둥과 각뿔에 대한 내용을 먼저 살펴보았어요.

학습만화로 배울 단원을 미리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게 해두었으며, 전학년에서 이미 배운내용, 이번에 배울 내용, 앞으로 배울 내용등을

살펴보면서 어떠한 내용들을 배우며 지난 학년부터 앞으로 배우게 될 내용이 무엇인지를 살펴 볼 수 있어요. 

이런 내용을 통해 개념에 대한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것 같네요. 


 


아직 교과진도가 나가지는 않았지만 겨울방학기간동안 미리 조금씩 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수학으로 선행을 해보았어요. 



 

 


5학년 1년동안 천재교육 우등생해법수학 시리즈로 기초를 탄탄하게 다져줘서 그런지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었어요. 

 

 

 


1단계 개념 파헤치기 입니다. 개념 파헤치기에서는 각 단원마다 교과서에 나오는 개념 설명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주고 있어요.

개념 해결의 법칙 기초 수학에서 각 '개념 파헤치기' 페이지에는 QR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개념에 대한 설명을 동영상으로 바로

들을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수학에서 중요한 개념이해하기를 선생님이 설명해주는 동영상 강의를 통해들을 수 있으니,

1:1 과외를 하는 느낌으로 학습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각 소주제별 개념 파헤치기를 통해 개념정리를 해준 다음 개념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배웠던 수학개념에 대한 이해를 높여줍니다. 

교과서 개념을 만화로 쉽게 익히고 기본문제, 쌍둥이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였는지 확인 할 수 있어요.


 

 


 



 

개념 확인하기에서는 다양한 교과서, 익힘책 문제를 풀면서 앞에서 배운 개념을 완전히 다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교과서에 나온 문제들 위주라 교과서 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학교시험대비를 자연스럽게 해줄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단원을 마무리 할 때는 '단원 마무리 평가' 문제를 풀면서 배운 단원의 내용을 정리하고 얼마나 잘 이해하였는지 점검할 수 있어요.

단원 마무리 평가 문제에는 유사문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문제를 풀어가면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 볼 수 있어요. 

또 창의.융합문제도 제공하고 있으며 융합교육 및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수학에 대한 문제를 접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점점 어려워지고 복잡해지는 수학 문제집을 고를때면 문제에 대한 부담감때문에 고민이 많은데, 

해결의 법칙 기초수학은 교과대비를 준비하는데 있어 어렵지 않게 학습할 수 있어 평소에 풀면 좋은 초등참고서 인 것 같네요.

겨울방학동안 많은 진도를 나가지 않고 1~2단원까지만 나가면서 2017년 1학기 대비 조금씩 해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