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건강 실천법 - 1일1실천의 기적, 28일 후 생리통이 잡힌다!
여성건강연구회 지음, 김수정 옮김, 전상희 외 감수 / 진서원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1일 1실천의 기적여성 건강 실천법


20170514_184020_resized.jpg

SBS 스페셜 다큐멘터리 <바디 버든 Body Burden>이 연일 화제이다. '바디 버든'이란 '인체유해화학물질의 총량'을 뜻하는데, 당연히 몸에 부담을 덜 주어야 건강할 수 있다. 화학물질의 유입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나 건강서적의 문장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매일 생활 속에서 실천할 구체적 항목과 실천의지이다. <여성 건강 실천법>은 그러 의미에서 '스스로 건강을 향해 노력하는 자'들을 위한 책이다. 1생리주기 28일 건강 실천법 2매일매일 365일 건강 실천법’ 모두 매일매일 구체적으로 실천할 항목을 제시하고 또 그 실천을 격려하기 때문이다.
먼저 1부에서는 생리통, 자궁내막증, 불임 등 여성질환의 예방에 좋은 생활속 실천 지침을 구체적으로 실었다.   '생리기, 안정기, 배란기, 준비기, PMS(생리전증후군)기'의 다섯 단계마다 가장 필요한 몸사랑 실천을 알려준다. 28일 생리 주기 일자별로 매일 실천할 거리를 한 가지씩 소개한 점이 독특하다. 일본의 건강 서적 특유의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편집이 돋보여서 독자들도 즐거운 마음으로 책을 읽을 수 있다.
진서원_여성건강실천법_인포그라픽.jpg 
2부의 소제목들은 듣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문구들로 이뤄졌다. "머리부터 치아까지 동안 미인 만들기," "뭉침 없는 어깨, 힘차게 뛰는 심장 만들기," "매끈한 배, 튼튼한 허리 만들기," "붓기 없는 늘씬한 하체 만들기,"에 더해 마지막으로는 "마음 건강 챙기는 셀프 힐링법"까지.
이 모두를 아우르는 핵심 단어는 바로 '자연치유력,' 즉 '내 안의 의사가 나를 고친다'는 믿음과 실천이다.
 


20170514_184120_resized.jpg
사실 평소에 건강에 관심이 많고 건강서적을 즐겨 읽는 독자라면 <여성 건강 실천법>을 읽다보면 '늘 듣던 충고인데…….'라는 생각이 절로 들지 모르겠다. 그만큼, "천천히 먹어라." "단기 단식을 해봐라." "아침에 일어나면 물로 입 안을 헹궈라." "산이나 바다 등 자연을 찾아가라."등의 충고는 건강한 삶에 자주 등장하는 이야기니까.
중요한 것은 <여성 건강 실천법>은 실천을 유도하는 책이라는 점이다. 머릿 속에서 알고 끝나는 지식으로서가 아니라 1일 1실천이라도 꾸준히 몸으로 따라하게 하는 책. 그렇게 활용한다면, "내 안의 의사"를 스스로 깨울 수 있겠다.
20170514_184134_resized.jpg


진서원_여성건강실천법_인포그라픽.jpg
아직 연습중이긴 하지만, 이 책에 소개된 지금 누르면 효과 보는 혈자리를 익혀서 가까운 사람들에게 혈자리 마사지로 선물해준다면 더욱 유익할 듯! 특별한 공간이나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다. 손이나 볼펜, 지압봉만 있어도 기분좋은 자극을 선물할 수 있다니 바쁜 현대 여성에게 유용한 정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