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로 풀고 세기로 엮은 대세 세계사 2 - 14세기부터 21세기까지 대세 세계사 2
김용남 지음, 최준석 그림 / 로고폴리스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대세세계사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상투적인 문구지만 그만큼 중요하기에 두고두고 회자되는 문장이 아닐까? 

한국인이 국사만 알면 되지 굳이 세계사까지 머리 아프게 알아야 하느냐고 반문하는 이가 있을수도 있다. 


하지만 21세기의 한국은 더이상 조선,중국,일본만 알고 있으면 되었던 구시대가 아니다 세계가 어떻게 돌아가느냐에 따라 한국은 뒤로 후퇴할수도 앞으로 나아갈수도 있는 톱니바퀴 같은 상황에 놓여진것이다. 


역사는 되풀이 된다고 한다. 과거를 통해 미래를 알수 있다면 ... IMF, 서브프라임위기,1차대전, 2차대전등등의 원인에서 결과를 유추하여 미래에 대입해볼수 있다는 뜻일게다. 동일한 위험을 겪지않기 위해 준비를 할수 있는 힘이 바로 역사 그리고 세계사가 아닐까? 


< 재미있는 일러스트 안에 중요한 포인트가 모두 담겨있다>


하지만 세계사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하다. 시중에 책들을 보면... 너무도 딱딱하고 학창시절에 공부했던 나열식의 교과서와 무엇이 다른줄 모르겠다... 나는 세계사책을 쇼핑하듯이 구매한적이 있었다. 사실 세계사 책도 최소 10권은 된다... 하지만 내가 왜 책을 읽다 중단하고 또 새로운 책을 사는걸까? 일단 재미가 없다. 머리에 안들어온다.

딱딱하다. 이해가 안된다... 그래서 나는 또 새로운 세계사 책이 뭐가 나왔다 기웃거리곤 했다.


하지만 더이상 새로운 세계사 책을 안사도 될것 같다. 대화로 풀고 세기로 엮은 대세 세계사라는 책을 통해 나의 목마름이 해결된것 같다. 


대세세계사가 다른 책들과 다른점은 무엇일까? 요새 썰전같은 프로그램이 인기인데 이책이 딱 그러한 구성이다.


 마치 책이 아닌 티비를 보는듯한 즐거움. 사회자가 흐름을 이끌고 각계의 전문가인 박문화,김경제,이정치가 역사의 각 분야에 대해 쉽고도 재미있게 설명해준다. 풍부한 사진을 통해 단순히 텍스트가 아닌 생동감과 이해를 줬으며 각장마다 연표를 통해 스스로 정리해볼수 있게 하였다.

동양사와 서양사의 적절한 분배를 통해 서양사에 치우쳐져 있던 역사를 바로잡았으며 끝에서는 한국사를 비교함으로써 단순히 세계사에서 끝나는것이 아닌 해당시대에 한국에서는 어떠한 일이 있었는지 대입해볼수 있게 하였다.



대세세계사 1권 부터 2권까지 수회 읽다보면 더이상 역사에대해 친구나 동료들이 이야기할때 꿀먹은 벙어리처럼 

고개만 끄덕이던 모습에서 대화를 주도하고 틈틈히 질문도 할수 있는 문화인이 되어 있을것이다.

휴가철에 이책을 완독하고 달라진 모습으로 회사에 출근해보자! 어깨를 으쓱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중학성性일기 1
시모다 아사미 지음, 고현진 옮김 / 애니북스 / 2016년 2월
평점 :
품절


청소년에게 성은 안되라고 금지시키는 것보다 어떻게 하면 긍정적인 측면으로 오픈시킬수 있을지에 대한 모습을 보여줄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듭니다. 이 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성은 나쁜것이 아니라 아름다운것이라는걸 느끼게 해주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가치를 사는 소비자 공감을 파는 마케터 - 남다른 가치를 찾아내는 마케팅 두뇌 만들기 프로젝트
김지헌 지음 / 갈매나무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감성의 시대이죠 물건이 아무리 좋아도 어떻게 판매하느냐에 따라 매출이 결정된다고 봅니다. 소비자에게 가치를 팔기 위해 마케팅으로써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그 해법을 제시해줄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부자 되는 돈 관리법 - 상위 1% 부자들에게 배우는 부의 법칙
폴 설리번 지음, 박여진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돈돈돈~ 돈이 문제죠~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수 있을지... 부자들은 어떻게 부를 축적하였을지 이책을 통해 엿볼수 있을것 같아요~ 책에서 알려주는 내용과 저의 노력이라면 가능할거라 생각됩니다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셸 푸코의 지식의 고고학 읽기 세창명저산책 43
허경 지음 / 세창출판사(세창미디어)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사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스스로 무엇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까지는 알수가 없지요. 세창출산사에서 나온 철학,인문학 시리즈를 통해 어떻게 사유해야 하는지 길잡이를 얻을수있다고 생각합니다. 미셀 푸코의 지식의 고고학익기또한 마찬가지로 시야를 넓혀주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