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 삶이 될 때 - 아무도 모르는 병에 걸린 스물다섯 젊은 의사의 생존 실화
데이비드 파젠바움 지음, 박종성 옮김 / 더난출판사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사 새옹지마- 한치 앞도 모르는 인생에는 여러 굴곡이 있습니다. 희비가 교차하며 삶과 죽음의 기로에 서기도 합니다. 그럴 때 마다 개인적으로 강한 삶의 의지를 가지고 극복해 내는 이와 그냥 덤덤히 받아 들여 체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 같은경우는 후자인데 사회,환경,배경,주변을 탓탓탓하기에 바쁘지 않은가 싶습니다.

그러다희망이 삶이 될 때라는 도서를 접하게 되었는데 긴박하면서도 절망감 만연한 생활속의 저자를 보니 나약한 나 자신을 돌아보게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 인간이 극한의 질병 고통과 죽음이라는 평온을 추구하지 않고 재발과 치료를 거듭하면서도 강한 삶의 의지와 넘어서 극복하고 나아가 같은 질병으로 고통하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치료가 되자 노력하는 의사의 이야기입니다. 건강한 육체에 의사로서 빛을 내기시작하는 젊은 청년 데이비드 이름도 모를 병에 걸리게 됩니다. 한순간에 운동선수 같던 그의 신체를 걷기도 힘들정도로 나약하게 만들며 혼절과 기절을 반복 몸 속이 장기가 뒤집힐 정도의 고통을 겪습니다. 극심한 고통에 포기 죽음이라는 단어가 늘 달콤하게 생각되지만 이름도 없는 질병의 치료를 위해 사투를 벌입니다. 캐슬만병이라는 것을 알고 병의 권위자에게 치료와 방법을 듣습니다.(공식적인 치료방법은 아님) 하지만 잠복기처럼 완화가 되었다가 다시 발병되는 이 캐슬만병은 2010년이후 다섯 번이라는 발병으로 저자를 고통스럽게 합니다. 보는 주변이들도 정작 힘든 저자도 병에 굴복할 것 같지만 강인한 살고자하는 의지로 극복을 해나 갑니다. 포기와 받아들임과 익숙한 일반인들과 틀리게 한단계 더 나아가 의학계에 치료법이 없는 이 병을 극복하고 고통받는 사람들 위해 캐슬만병네트워크(CDCN)을 설립하고 운영합니다. 아직도 진행중이고 언제 발병해도 이상하지 않는 이 병은 꺼져가는 그의 촛불을 더욱 크게 키워 놓을뿐 아니라 주변인에게도 붙어 세상을 바꿔가는 등불이 되고 있습니다.

삶의 기로에서도 쉽고 익숙한 포기 나약한 마인드의 우리에게 의지 이상의 경종을 울리는 희망이 삶이 될 때자살과 우울함이 만연한 현대 사회에 다시한 번 삶을 돌아보고 행복함이라는 희망을 심어주는 도서인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