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스 스토리콜렉터 27
마리사 마이어 지음, 김지현 옮김 / 북로드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루나 크레니클 시리즈 4부작중 3번째이야기이자 동화 라푼젤을 모티브로 한 `크레스`

동화속에선 긴머리를 한 채 탑에 갇혀있던 공주 라푼젤이 이번엔 인공위성에 갇혀있는 천재 해커인 작은 소녀로 나오고 있다.

루나의 여왕 레바나의 수석마법사인 시빌 미라에 의해 작은 인공위성에 갇힌 채 지구로 들어오고자 하는 루나인들을 레이더에 걸리지않게 하게 동방연방의 황궁을 도청하고 감시하는 역활을 하는 소녀 크레스는 루나인이라면 모두가 가지고 태어나는 마법을 가지지 못한 채 태어나 껍데기로 분류되어 사람다운 대접을 받지도 못하고 자란다.

그런 크레스의 유일한 낙은 신더일행을 뒤쫓아 그들의 비행선을 추적해서 시빌 몰래 보호해주고 그녀가 첫눈에 반해버린 카스웰을 몰래 보는것

시빌 몰래 신더일행과 접속해서 그녀가 알고 있는 레바나의 음모를 신더에게 고해 레바나와 카이토 황제와의 결혼을 막기 위해 노력하다 그만 시빌에게 발각되고 그로인해 신더 일행은 서로 뿔뿔이 흩어지게 되고 위기에 처하게 된다.

일행과 떨어졌지만 꿈에도 원하던 카스웰과 함께 사막으로 떨어진 크레스와 사랑하는 스칼렛과 헤어진데다 엄청난 상처를 입은 울프를 위해 아프리카로 간 신더 일행은 우여곡절끝에 조우하게 되고 다가온 카이토황제의 결혼을 막기 위해 궁으로 향한다.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 오래전부터 준비해왔던 레바나의 음모가 드러나면서 강력한 마법과 힘을 가진 레바나를 저지하기 위해 힘을 모으는 신더일행이 카이토 황제를 결혼식날 납치함으로써 마침내 반격을 시작되고 전쟁이 시작된다

처음엔 약했던 신더의 힘도 연습에 연습을 한 결과 점차 강력해졌지만 레바나를 저지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할지 아직은 전략도 부족하고 그녀를 도와 같이 싸워줄 지지자도 부족한 상태

여왕의 눈앞에서 보란듯이 카이토를 납치했던 결과 피의 보복은 시작되고 이 결과가 뻔해보이는 전쟁을 신더와 그 일행은 어떻게 막을지 뒷이야기가 궁금해진다.

마침내 그녀 스스로 왜 자신이 루나의 여왕이 되어야하는지 그 당위성을 인정하게 된 신더와 레바나의 의붓딸 윈터는 어떤 동맹을 맺고 서로에게 어떤 도움을 주게 될지...얼른 시리즈의 마지막인 윈터를 읽고 싶다.

기존 동화에서 그저 이쁜 모습으로 왕자들이나 남자들에 의해 구출되는 역활로만 존재하던 동화속의 여주인공들을 내세워 여전사가 되어 지구를 구하고 심지어 그 남자들을 위기에서 구해주는 반전이 멋진 루나 크로니클 시리즈를 읽으면서 달라진 여성의 위치에 대해 생각해볼 계기가 될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