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격전이의 살인 스토리콜렉터 42
니시자와 야스히코 지음, 이하윤 옮김 / 북로드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본격미스터리 장르에다 SF적인 요소를 섞어 상당히 독특하고 소재의 폭을 넓혀 다소 취향을 타는 작가 니시자와 야스히코의 신작 `인격전이의 살인`은 역시 사람과 사람간의 인격을 교환할수 있을까 하는 의문을 던져주며 시작하고 있다.

결혼을 앞두고 떠나버린 약혼자의 뒤를 쫓아 미국으로 왔다 별다른 소득없이 돌아가게 된 토마 에리오는 우연히 눈에 띄어 들른 패스트 푸드점에서 아주 신기한 물체를 발견하고 물어보지만 점원으로부터 들은 대답은 더더욱 이상하다.

그 물체는 이 쇼핑몰이 생기기전부터 원래 있었던것이고 그 물체로 인해 오히려 정부로부터 보조금을 받고 영업을 하고 있다는 말과 함께 그 물체가 핵전쟁을 대비해서 만든 일종의 대피소같은 핵셸터가 아닐까 의심한다.

한편 평소 사람들이 좀체 들르지않던 패스트푸드에 연이어 손님들이 들어오고 느닷없이 지진으로 건물이 붕괴되는 와중에 셸터로 들어오면서 정전과 함께 정신을 잃게 되는 토마

깨어나보니 온 사방에 3이라는 숫자가 쓰여있고 아무것도 없는 방이었다.

그리고 정부관계자라는 사람으로부터 듣게 되는 충격적인 이야기는 그들이 들어온곳은 다른 사람과 육체는 그대로 둔채 인격만 서로 교환하는 장치였고 심지어 그 변화되는 사이클의 시간간격조차 정확하지않아 불규칙하게 서로 느닷없이 교환되며 그 사이클은 죽기전까지 멈출수 없다는 이야기였다.그나마 다행인것은 처음 그들이 그 물체에 들어온 순서대로 마치 시계가 돌듯이 서로 인격이 교환되기 때문에 자신이 다음에 누구의 몸으로 들어가게 될지는 알수 있다는 것이다.

믿을수 없는 이야기지만 이미 자신들이 들어와 있는 육체가 자신의 욱체가 아님을 알기에 믿지않을수 없고 이런 와중에 그들의 일행중 한사람이었던 일본인 여성이 대비소에 진입하지못하고 죽었을뿐 아니라 누군가에 의해 살해당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말을 듣고 서로를 불안하게 보는 사람들...과연 이들은 어떻게 될까?

 

일단 그들은 서로를 벗어날수 없고 그들이 있는 곳 역시 국가의 기밀사항이기에 당장은 이곳을 벗어날수 없다는 점에서 일종의 밀실상태임을 알수 있다.

그리고 연이어 벌어지는 살인사건...도대체 범인은 누구인가 의심하기도 전에 상당히 빠르게 연달아 인격교환이 벌어져서 누가누구의 몸으로 들어간건지 몹시도 헷갈리기 시작한다는 핸디캡마저 두고있다.

이런 와중에 범인은 누구인지를 찾아야한다는 설정을 두고 있는 `인격전이의 살인`은 분명 사람이 죽고 범인은 누구인지 모른다는 점에서 미스터리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이렇게 아무도 깰수없다 여기던 철벽같은 싸이클을 무너지게 할수 있는게 미스터리장르에서 흔하게 쓰지않는 해결방식을 사용해서 역시 의표를 찌르고 있다.

게다가 마지막으로 남은 두 사람은 끝까지 서로를 의심하고 결국은 모두를 파멸로 이끌었던 아가사 크리스티의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식의 결말을 예상했지만 역시 니시자와 야스히코는 그런 평범한 결말로 독자를 실망시키지않는다.

사실 연이어 인격교환이 급격하게 이뤄질때 어떻게해서 이런일이 생기는건지 어느정도 짐작할수 있었지만 범인의 정체는 의외였고 동기 역시 다소 약한듯 하지만 본격미스터리의 특징상 그것 역시 중요한 점은 아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재의 참신성과 스피디한 전개에는 점수를 주고 싶다.

책에서도 서로 의견을 나누지만 사람과 사람간의 인격이 교환되기 위해선 인격이라는 것의 실체화가 우선되어야하는데 과연 인격이라는 것이 뇌와 따로 떨어져 실체화하는 것이 가능한가라고 물으면 역시 불가능하지않을까 생각한다

그래서 인격전이가 이뤄진게 아니라 암시에 의한 착각이라는 가설이 더욱 믿을수 있는 주장이지만 어쨋든 다소 어려울수도 있는 소재를 이용해서 흥미로운 이야기를 끌어낸 작가의 솜씨만큼은 박수를 쳐줘야하지않나 생각한다.

미스터리소설로만 본다면 다소 약하지만 기존의 작품과 다른 작품을 원하다면...흥미로울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