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빛 동물 병원의 은밀한 사정
한여름 지음 / 디앤씨미디어(주)(D&C미디어) / 2015년 4월
평점 :
품절


결혼생활을 하다보면 나랑 너무나 반대적 취향을 가지고 있고 모든것이 정반대인 남편을 보면서 소통의 어려움을 느낄때가 많다.근데 웃기는건 이런 점이 연애시절이나 결혼전에는 오히려 그 사람의 매력으로 보였다는 것..

나와 다른 그 사람의 의견이나 성격같은게 왠지 나에게 인간적으로 서로 보완도 되고 그 사람과 함께하면 좀 더 완전체에 가까울거라 꿈꿨었는데...살아보면 이런 점이 오히려 부부싸움의 근원이 된다는게 얼마나 아이러니한일인지...

이 책 `봄빛 동물 병원의 은밀한 사정`역시 반대적 성향을 가진 남과 여가 서로 좌충우돌하다 결국엔 사랑에 빠진다는 이야기인데 애완동물에 대한 이야기나 동물을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 좀 더 생각해 볼 꺼리를 던져주고 있어 마냥 가볍지만은 않다.

 

동물 중성화 수술 1000회에 빛나고 길거리 고양이들을 구해 중성화 수술을 자비로 시행하고 있는 수의사 배봄은 애완동물을 사랑한다면 모두에게 꼭 필요한 수술이 중성화 수술이라고 철썩 같이 믿고 있다.

애완동물엔 손톱만큼의 관심도 없었지만 어느날 갑자기 맡게된 고양이 루이로 인해 고양이에게도 번식의 자유를 주장하며 동물권리옹호에 앞장서게 된 황태제는 잘나가는 정신과 의사다.

서로 접점이 없었던 두 사람은 루이의 중성화 수술을 위해 태제가 봄빛동물병원을 방문하고 수술을 앞두고 루이에게 급 연민을 느낀 태제의 수술실 난입으로 서로에게 나쁜 인상을 가지게 되지만 발정이 난 루이의 가출 사건이 발생하고 인근주변에서 벌어지는 무서운 사건들로 인해 같이 연합작전을 펼치게 되는데...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주변에서 많은 문제점 또한 드러나고 있다.

제대로 케어하지 못해 버려지거나 길잃은 동물들이 야생화되어 도시의 밤거리를 활보하고 그 개체수의 급증으로 인해 많은 피해사례가 발생하면서 애완동물에 대한 시선 역시 차가워지고 있는 요즘 그런 사람들의 시선에 달콤한 로맨스를 가미해서 무겁지않게 다루고 있다는것이 이 책의 장점이 아닐까 한다.

길거리의 애완동물의 개체수의 급증을 막고 무차별 포획을 줄이기 위한 대안으로 동물 중성화 수술에 대해 많은 지면을 활용하고 또한 봄이라는 전문가를 앞세워 중성화 수술의 좋은점을 이야기하고 있다면 이에 반대되는 개념이자 동물의 권리옹호에 앞장서는 사람들의 입장을 대변하는것이 남주인 태제라고 볼수 있다.

두 사람이 티격태격하면서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입장을 대표해서 이야기하고 있는데 현실적인 이야기라 더 와닿는다.

여기에다 조금 더 양념을 가미해 동물에게 잔인한 행동을 하는 범인의 출현과 그 범인을 찾아가는 과정을 섞어놓아서 지루하지않게 잘 버무렸지만 두 사람의 썸 외의 이야기가 너무 많고 정작 두사람이 자신의 마음을 알아가는 과정이 넘 짧아 급격하게 마무리된듯한 점은 아쉽기만 하다.

좀 더 에필로그가 보완되고 두 사람의 심경에 대한 묘사가 많았음 좋았을껄 하는 개인적인 아쉬움이 강하게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