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럼 다이어리
에마 치체스터 클락 지음, 이정지 옮김 / 비채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요즘 주변을 둘러보면 애완동물을 키우는 집이 많다.

외동아이들이 많아서 아이들의 정서적인 면을 고려해서 애완동물을 키운다는 사람도 있고 혼자 살면서 밤늦게 귀가할때 반갑게 맞아주는것이 좋아 애완동물ㅇ을 기른다는 사람도 있고 사람보다 더 충성심과 애정을 보여주는 동물의 매력에 빠져 기른다는 사람도 있다.

이유야 어쨌든 애완동물은 어느새 우리주변에 친숙하게 다가와있고 그래서 그 반작용도 만만치않아 늘 분쟁의 소지가 되기도 한다.

이 책 플럼 다이어리는 후셀이라는 우리에겐 낯선 종인 잭러셀과 푸들이 섞인 휘피의 잡종이라는데 일단 이렇게 복잡한건 모르겠고 이름은 제목에서 알수 있듯이 플럼이다

이 플롬이라는 수영을 좋아하고 여우 똥냄새도 좋아한다는 장난꾸러기 강아지의 매일매일의 일상을 일기로 그리고 플럼을 키우는 에마&루퍼트 부부중 에마가 일러스트를 그려 그들의 블로그에 공개한 그림일기를 책으로 만든것이 `플럼 다이어리`다.



플럼의 친척및 동생 그리고 친구들이다.

참으로 다양한 모습의 다양한 강아지들을 보면서 플럼과 그들의 일상의 에피소드를 통해 성격을 알수도 있고 뭐를 좋아하는지 어떤것에서 행복을 느끼는지 알수 있다.

이를테면 플럼은 에마와 하는 산책을 좋아하고 자신이 어딘가에서 길을 잃게 되면 세상 전체를 뒤져서라도 자신을 찾아줄 주인이 있다는걸 아는 행복하고 사랑받는 강아지이다.

우리나라의 주택형태는 대부분 아파트라 원하지않아도 애완동물을 집안에서 키울수밖에 없기에 많은 문제가 발생할수 밖에 없는 구조인데 이는 아마도 애완동물에게도 바람직하지만은 않은 상황이다.

이에 반해 이 책의 주인공 플럼을 비롯해 여기에 나오는 다양한 애완견들은 주인에게 사랑을 듬뿍 받는것만이 아닌 자연에서 맘껏 뛰어다닐수도 있고 그런 여건이 안된다면 가급적 자주 여행에 동행해서 개의 야성을 즐길수 있는 여건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알수 있다.

애완견을 단순히 애완동물 취급하는것이 아닌 완전히 인생에 동행하는 반려견으로 인정하는 모습을 보면서 그들의 여유와 인식이 부럽기도 하고 앞으로 우리가 나아갈 방향이 아닐까 생각하게 된다.





플러스비를 좋아하고 더럽거나 말거나 물에서 뛰어다니고 수영하는걸 좋아하는 플럼의 취향을 고려해서 늘 같이 해주고자 하는 에마와 루퍼트 부부의 모습이  책속에 그려지고 있는데 그들의 얼마나 플럼을 사랑하는지 자연히 알수 있다.

이 장난스럽고 영리한 강아지 플럼은 엄마인 에미기 학교에 초대받아 아이들을 상대로 수업을 하거나 그림을 그려줄때 얌전히 앉아있을수도 있고 아이들을 상대로 즐겁게 놀아줄줄도 아는 기특한 녀석이다.

그래서 그런 녀석을 아이들도 친숙해하고 어딜가나 인기를 끄는 요인이 아닐까 싶다.

자신이 사랑하는 아빠가 아파보였을때 밤새워 불안해 하고 동물들이 그런것처럼 자신의 혀로 핧아주면서 아빠가 나은것이 자신의 키스덕분이라고 의기양양해 하는 모습이 귀여운 녀석이기도 하다.


책 속에 그날그날의 일상을 짧은 일기와 일러스트로 표현하고 있어 아이들이 읽기에도 부담이 없는 책이다.

또한 특별한 주제가 있거나 교훈을 주고자 하는게 아닌 평범한 플럼의 일상을 보여주면서 같이 살아가는게 어떤건지 자연스럽게 알려주고있다.애완동물은 이제 단순히 같이 살고있는게 아닌...가족의 일원이란것을...

특별한 사건이 있거나 에피소드가 있는게 아니지만 매일매일이 즐겁고 행복한 플럼을 보면서 누군가 잠깐의 여유라도 가질수 있다면 우리의 플럼은 더욱 행복해 하지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