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블론드 - 판타스틱 픽션 블랙 BLACK 3-3 RHK 형사 해리 보슈 시리즈 3
마이클 코넬리 지음, 이창식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역시 시리즈는 순서대로 읽는게 정답인것 같다.

해리보슈 시리즈 2편 블랙 아이스에선 해리보슈가 어떤 사건으로 인해 좌천되어 헐리우드 경찰서로 왔다는 간단한 설명과 함께 그곳에서의 활동을 그렸는데 3편인 콘크리트 블론드에서는 그 사건의 전말이 드러난다.

그렇다면 2편과 3편이 바뀌어도 될듯 한데 ...코넬리는 3편에선 해리로 하여금 좌천되게 한 사건인 인형사를 사살하고 난 이후 4년만에 유족의 민사소송으로 사살당한 사람의 죄의 유무와 상관없이 그 사건이 공권력남용에 의한 과잉진압이었는지 아닌지를 밝히는 소송을 벌이게 되고 그 과정과 함께 새롭게 나타난 인형사가 과연 죽은 남자의 모방범인지 아니면 해리의 실수로 무고한 사람을 죽인것인지를 밝혀가는 과정이 재판과정과 함께 흥미진진하게 그려놓았다.

또한 그의 부친과 링컨차를 타는 변호사의 주인공인 미키힐러와의 관계를 블랙 아이스에서 알수 있었다면 이번편인 콘크리트 블론드에서는 해리의 컴플렉스를 자극하는 엄마와의 관계와 사연에 대해서 알수 있었는데 역시 이런것은 시리즈를 순서대로 읽으면서 하나하나 그의 비밀과 과거를 알아가는것도 시리즈를 읽는 묘미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4년전 11명의 거리의 여자와 포르노 배우를 상대로 잔인하게 죽인후 그 얼굴에다 피살자의 화장도구를 이용해 화장을 한 후 거리에 보란듯이 버리는 엽기적인 행각으로 일명 화장사라 불리우던 연쇄살인범을 현장에서 사살한 해리보슈는 그때의 사건이 과잉진압이라는 명목으로 법정에 서게 된다.

그리고 유족측 변호인의 뛰어난 솜씨에 힘들어 하던 해리측에게는 불운하게도 그때 당시의 피살자들과 똑같은 모습을 하고 범행수법도 동일한 블론드의 사체가 콘크리트에 묻힌 채 발견되고 해리에게 게임은 아직 진행중이라는 쪽지마저 전달된다.

마치 해리를 엿먹이는 듯이 범행수법도 피살자의 모습도 똑같은 콘크리트속의 블론드의 여인은 포르노에 출연하는 배우이기도 하고 그녀가 사라진것 역시 2년전...자칫 해리가 엉뚱한 사람을 죽인건지도 모른다는 주변의 의심마저 사게된다.

이제 새로운 인형사의 등장은 해리의 재판마저 흔들리게 하고 사건을 수사하던 특별 수사관조차 믿을수 없게 되는데...


1편보다 2편이 2편보다 3편이 좀 더 대중적이면서도 스펙타클하고 크라임 스릴러의 정석을 따라가는 모습이다.

게다가 단순하게 현재의 살인사건을 추적하는 것만이 아닌 4년전 자신이 스스로 해결했다 믿었던 사건과의 연결성은 해리 스스로도 자신을 의심하게 만들고 사방에서 그를 의심하는 사람들속에서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고 그 결백을 밝혀내야만 하는 절체절명의 순간을 아주 타이트하고 스피디하게 그려내고 있어 한순간도 눈을 뗄수 없게 한다.

결정적으로 지금 현재 그때의 사건으로 재판을 받는중이라는 핸디캡을 둠으로써 해리의 발을 묶고 그렇게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누구도 믿을수 없는 상태로 몰아간 후 연이어 터지는 반전과 반전에 해리 자신 스스로 밝히기 힘들었던 엄마가 얽힌 과거와 상처는 현재의 연인과의 관계에도 암운을 드리운채 진행하고 있는데 앞으로 그녀와의 관계도 궁금함을 느끼게 하는 부분이다.

잔인하면서도 교활한 인형사와 우직하리만큼 요령없는 해리의 두뇌게임...끝까지 흥미롭고 그 긴장감을 끌고가는 솜씨가 확실히 탁월함을 느낀다.

개인적으로 이 시리즈는 뒤로 갈수록 더 재미있는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