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플러스 원 - 가족이라는 기적
조조 모예스 지음, 오정아 옮김 / 살림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 한해 유명작가의 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기염을 토한 책이 있다.

바로 조조 모예스의 `미 비포 유`

세상 부러울것 없이 모든걸 다 가진 남자가 불의의 사고로 전신마비가 오고 그런 그에게도 사랑이 찾아오며 그 사랑으로 인해 행복해할거라는 모두의 예상을 넘어서는 결말로 많은 생각을 하게 한 작품이자 총속적이지않은 결말로 더 인상깊었던 바로 그 책

미 비포 유를 쓴 조조 모예스의 신작이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궁금증을 자아내고 관심을 가지게 한 작품이 바로  이 책 `one plus one`이다.

이 책 역시 사랑을 이야기하고자 하지만 제목에ㅓ 어느정도 짐작할수 있듯이 남녀간의 사랑이 주 가 되는게 아니라 가족의 사랑...이 주제가 되는 책이기에 추운 겨울 읽기엔 딱 좋은 내용이 아닐까 생각한다.

 

 

 

전남편의 아들과 그 남편과의 사이에서 나은 딸 그리고 덩치만 큰 개인 노먼과 함께 살아가는 제스

늘 긍정적이고 올바르게 살려고 노력하는 그녀지만 싱글맘으로 두 아이를 건사하고 살아간다는게 쉽지만은 않다.

낮에는 청소부로 밤에는 바텐더로 일하지만 형편은 나아지기는 커녕 갈수록 악화일로를 걷고 여기에다 남과 다른 개성을 지닌 니키는 또래친구들에게 폭행을 당하고 있는 상황이고 딸아이는 수학 영재이지만 그 아이가 원하는 학교로 입학할수 없는 처지인데다 전남편은 우울증을 핑계로 양육비 한푼 보태지않고 있는데 그녀가 청소를 담당하는 저택에서 우연히 소프트웨어 개발자이자 부자인 예드를 만나게 된다.

남들이 부러워 하는 부자가 된 에드지만 그의 사정 역시 좋지않은데 그의 전아내 역시 그에게 계속 돈을 바라고 있고 아주 오랫만에 만난 대학 동창이자 우상이었던 그녀는 그가 준 정보를 이용하여 엄청난 수익을 불려 내부자 거래로 고발당할 위기에 처한것...그 덕분에 돈도 회사도 모두 잃고 친구마저 잃게 된 상황이다.

위태로운 위기에 선 두 사람이 우연히 에드의 차로 그녀 가족과 함께 스코틀랜드로 동행을 하게 되는데...

 

여기에 나오는 가족은 일단 통상적인 의미에서의 가족은 아니다.

제스의 전남편이 다른 여자와의 사이에서 나은 아들인 니키와 그녀가 전남편과의 사이에서 나은 딸 탠지를 키우면서 형편이 어려워지고 주저앉고 싶을 정도로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단 한번도 그 아이 니키를 놓고 싶다고 생각하지않는 그녀 제스는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싱글맘의 모습과는 많이 다르다.

늘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아이들에게도 옳은 길을 가면 반드시 길이 있다고 믿는 초긍정적인 사고를 지닌 여자지만 전남편과 헤어지고 오랜세월 그녀를 안아줄 남자가 없었던 외로운 여자이기도 하다.

그런 그녀에게 일 적인 면에선 성공했지만 늘 사랑에서는 실패하고 잘못된 패를 잡던 남자 에드가 나타난다.

서로 너무나 다른 두사람이 처음의 어색하고 낯설며 경계하던 모습에서 차츰 서로에게 의지하고 도움이 되고자 하는 연인으로 변해가는 모습이 따뜻하게 그려져있다.

늘 긍정적인 엄마를 둔 아이들이지만 현실적인 문제에서 힘들어 하던 니키와 탠지에게 약간의 도움과 충고만으로 얼마나 큰 변화를 가져올수 있는지를 알려준 에드는 그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아빠상을 보여주고 있고 사적인 일에선 늘 한걸음 뒤에서 달아나거나 발을 빼고자 하는 성향을 가진 에드 역시 자신들 앞에 닥쳐오는 상황에 눈을 감지않고 정면으로 승부하고자 하는 제스의 모습을 보면서 조금씩 변화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따뜻한 시선을 가지고 그들이 처한 상황과 그 위기를 벗어나기 위한 노력을 그려내고 있는 조조 모예스

올겨울 따뜻한 사랑을 느껴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듯...

일반적인... 부자를 만나 단숨에 그들이 처한 상황이 달라지고 좋아지는 신데델라식 신분상승기가 아니기에 더 마음에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