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상사와 전 남자 친구의 상관관계
윤재희 지음 / 청어람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보면 그 내용전체를 알수 있는게 있다.

특히 로맨스소설이 그런 경향이 강한데..이 책 역시 제목에서 그 내용전체를 유추할수 있다.

오랫동안 사랑하던 연인들이 특별한 사건이나 계기가 없이 헤어지는 경우를 많이 봤다.

그들의 헤어짐의 이유는 너무나 익숙해져서 더 이상 설레지않다던가 혹은 연인중 한 사람에게 새로운 사랑이 찾아왔다거나 혹은 사랑의 감정이 낡고 퇴색되어버렸다던가...등등 많은 이유가 존재하지만 가만보면 사랑하는 사람들이 결혼으로 이어질려면 타이밍이 상당히 중요함을 알수있다.

한사람 혼자 만의 의지가 아닌 두 사람 모두 결혼할려는 의지가 맞아야 이뤄질수 있는게 결혼이란걸 보면 인연이란게 참으로 대단하다는걸 새삼 깨닫는다.

 

미국에서 악세사리디자이너로 나름 성공하고 있던 다영은 자신을 너무나 아끼고 이뻐하는 전남자친구의 아버지이자 LOSA의 회장인 강회장의 권유로 귀국하게 되고 그의 회사에 디자이너로 입사하게 되지만 전남자친구인 준우가 디자인팀장으로 있는걸 까마득히 몰랐을뿐 아니라 심지어 준우가 자신의 직계상사라는걸 알고 엄청 열받아하지만 이미 돌이킬수 없다.

뿐만 아니라 준우 역시 그녀 다영이 자신의 디자인팀으로 오는줄 몰랐는데...잊은줄 알았고 다시 만나도 별다른 감정이 없을줄 알았던 그녀를 본 순간 자신이 착각하고 있었다는걸 깨닫지만 다영은 다시 상처받는게 두렵다는 이유로 준우와 거리를 둔다.

매일 얼굴을 봐야하는 두 사람은 서로를 외면할수도 없고 그렇다고 새로 시작하기엔 뭔가 뚜렷한 계기가 없어 거리를 좁히기가 힘든데...

 

헤어진 연인이 재회후 다시 시작하는 경우는 종종 보지만...

서로가 헤어졌을때의 그 원인으로 인해 다시 헤어지는 경우를 많이 봤다.

사실 연인이 헤어졌을때 그 원인이 뭐라 딱꼬집어 말할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그 원인을 뭐라 규정지어 말하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다.

작은 불만이나 섭섭함이 사귄 세월의 더께만큼 쌓여 나중에는 그 간격을 도저히 좁힐수 없어 헤어짐을 선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때문인데 주인공 다영이 그런 경우이기에 친구나 주변사람들이 헤어짐의 원인을 물었을때 똑부러지게 말할수가 없다.

잘생긴 외모에 좋은 스팩을 가지고 집안조차 좋은 남자인 준우는 어딜가든 모두의 시선을 받고 많은 여자들의 관심을 받기에 그런 남자의 애인인 다영은 많은 여자들의 질시와 질투에 괴롭힘을 당하지만 그것보다 더 견디기 힘들었던건 그런 준우에 비해 잘난게 없다고 생각하는 자신에 대한 자괴감이었고 결국은 스스로 빛나는 사람이 되고자 그의 곁을 떠나는 이별을 선택하게 되는데 그녀가 이별을 선택한 원인이 책 거의 마지막에 나오기에 그전까지 그녀의 우유부단한 태도가 답답함을 느끼게 한다.

결론적으로 그녀 혼자서 스스로의 자격지심으로 괴로워하다 유학을 가서 나름의 스팩을 쌓고 돌아올때까지 남주인공인 준우는 별다른 노력을 하지않고 있다 돌아온 그녀를 잊지못했음을 깨닫고 받아들인다는 설정인데...준우의 노력부분이 부족하고 두사람이 서로의 애정이 변함없음을 깨달아가는 과정이 적어 알콩달콩한 면이 적어 아쉽다.

결국 여자주인공 다영 혼자 아파하고 괴로워하다 이별을 선택하고 다시 시작한...좀 허무한 경우가 아닐까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