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와 뼈의 딸 1 - 판타스틱 픽션 블루 BLUE 4-1 판타스틱 픽션 블루 Blue 4
레이니 테일러 지음, 박산호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천사와 사랑에 빠진 악마를 소재로 2012년에 출간되어 상당히 인상적으로 읽었던 판타지 소설 `연기와 뼈의 딸`

총 3부작인 이 소설은 그동안 그 뒷편을 상당히 많은 사람이 기다려왔던걸로 알고 있는데..

드디어 그 2편인 `피와 별빛의 나날들`이 출간되었지만 워낙 읽은지 오래 되어 이 참에 1편부터 다시 읽어보게 되었다.

사실 판타지 소설은 상상력의 한계가 없어 그 소재가 다양할듯 하지만 의외로 소재가 제한되어있다는걸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보면 알수 있다.

마치 유행처럼 뱀파이어나 늑대인간의 사랑이야기가 나오는가 하면 바이오 테크날로지를 소재로 한 휴머노이드의 반란을 다루거나 복제인간에 대한 이야기.. 여기에 인간성을 말소 시킨 인간사냥꾼이나  마치 사자를 상대로 한 검투사노예같은 게임이야기가 주를 이루었던 걸로 기억하기에 그때 당시 천사와 그 대척점에 있는 악마군단 키메라와의 전쟁이야기는 상당히 흥미로운 소재였던걸로 기억한다.

매력적인 파란머리의 소녀 카루와 완벽한 미모를 자랑하는 냉정한 천사 아키바의 이야기..얼른 읽고 그 느낌을 가진채 2편을 읽어보고 싶다.

 

 

 

프라하의 예술학교에 다니고 있는 파란머리 소녀 카루

친구들과 사람들은 그녀의 머릿색을 당연하게 염색한걸로 알고 있지만 그녀의 머리는 그녀 스스로 선택한 자신의 진짜머리

그녀는 사람이 아닌 그 무엇의 존재이며 그녀의 손바닥에는 악마의 표식인 함사스를 지니고 있다.

그리고 그녀가 가족처럼 생각하는 브림스톤과 이사와 트위가...이들은 여러가지 동물의 모습을 합친듯한 키메라인데 그녀 카루는 브림스톤의 심부름으로 동물들의 이빨을 사들이지만 그 이빨의 용도는 정확하게 알지 못하고 특히 브림스톤은 그녀 카루가 그들이 살고 있는 포털의 또 다른 문에 대해 절대로 알려주지도 ㅇ낳을뿐더러 접근하는것조차 용납하지않는다.

그녀가 자랐던 곳은 이른바 `포털`이라 칭하는곳으로 세계 각국에 존재하고 그 포털의 문을 통해 같은 시간대 다른 곳으로의 이동이 가능한데 어느날부턴가 그 포털의 문에 영문모를 손바닥무뉘로 불탄 형상이 나타난다.

그리고 카루는 브림스톤의 심부름으로 이빨을 사들이러 모로코로 갔다가 천사 아키바를 만나게 되고 아키바의 공격으로부터 도망쳐오지만  얼마후 모든 포털이 같은 시간에 불타서 사라지게 되고 그 범인이 바로 천사임을 알게 된 카루는 복수를 맹세하는데...

 

천사와 괴물이라 칭하는 악마의 하수인인 키메라와의 전쟁과 그 전쟁속에서 피어나는 거짓말같은 사랑이야기

얼핏 로미오와 줄리엣의 천사와 악마판이라고 볼수 있겠다.

또한 우리가 천사라면 의레히 갖는 이미지를 완전 뒤집어서 그들의 제국을 이루고 그 제국을 지키기 위해 전쟁을 하며 그 전쟁에 필요한 군인을 갖기 위해 제왕은 수많은 사생아를 가진다...더구나 그들은 어리석기도 할뿐 아니라 오만하기까지 하다니...

완전히 우리가 생각했던 천사와는 딴판인 천사가 등장하고 있는데 이런 반전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수천년을 서로 죽이고 죽는 싸움을 하는 천사와 키메라..이제는 그 시작의 원인이 뭔지도 모른채 그저 서로를 증오하고 죽이는것만이 목표가 된 즈음에 이 들의 싸움을 끝맺기 위해 나타난 사람들이 바로 카루와 아키바라는 존재였음을 1편 중간이후에서 알수 있게 장치를 해놨다.특히 그녀 카루의 이름이 바로 `희망`이라는 뜻이란걸 밝히면서 그 복선을 알수 있게 했다.

그 장치를 깨닫기전엔  왠지 자신도 모르게 그녀를 해치게 하는 행동에 스스로 제약을 가하면서 끌리는 아키바의 모습을 보면서 과연 카루와 아키바는 어떤 관계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첫눈에 그녀에게 반했다고 믿기엔 어딘지 석연치않았는데 그들의 과거 이야기를 통해 그들의 인연을 밝히면서 앞으로의 이야기에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연인의 손을 잡으면 동족을 배신하게 되고 동족의 손을 들면 연인에게 칼을 겨눠야하는 그 둘의 운명은 앞으로 어떻게 될지..그리고 자신이 가족처럼 사랑했던 브림스톤을 죽인 아키바에게 그녀 카루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궁금하다.

스토리의 전개가 빠른데다 터무니없는 마법이 등장하거나 하지않아서 더 마음에 들고 사랑하는 두 연인의 애틋하지만 금지된 사랑이야기에다 그 둘을 질투하는 강력한 연적의 등장이 흥미를 자아낸다.

판타지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완벽한 로맨스소설이기에 달콤하기도 하고 주인공인 카루와 아키바의 캐릭터가 매력적으로 느껴지면서 다음편을 기대하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