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 잭과 콩나무 애덤 기드비츠의 잔혹 판타지 동화 2
애덤 기드비츠 지음, 서애경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9월
평점 :
품절


이런 류의 이야기 재밌다.

일단 기존의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동화에 뼈대를 두고 비틀고 뒤섞고 뒤집기도 해서 뭔가를 생각하게 하는...

물론 이런 비틀어진 유머같은 이야기는 어린 아이들이 읽으면 좋을것 같진않다. 

현실에 더 가깝다곤 하지만 역시 어린아이들은 그들 만의 환상이 있는 법이기에 좀 더 커서 어느 정도 현실과 동화의 차이와 그 갭을 아는 청소년들이라면 오히려 이렇게 비틀어 놓은 블랙 유머의 동화가 더 구미에 맞을지도 모르겠다.

이 책을 읽기전 `사라진 헨젤과 그레텔`을 읽었을땐 솔직히 재밌지만 놀랐다는 쪽이 더 가깝다.

아름답고 권선징악의 교훈을 주는 동화를 이렇게 바꿔도 되나 싶을 정도로 파격적으로 다가왔기에 놀랍기도 했지만 한편으론 은근히 심술궂은 재미도 느꼈기 때문에 이 책 `위험한 잭과 콩나무`에서는 또 어떤 이야기를 모티브로 뒤틀고 바꿔서 재미를 줄까 상당히 궁금했었다.

역시 이번에도 그 기대를 저버리지않은듯...

 

 

 

오래된 우물에 살고 있는 개구리 프로그는 어느날 한 소녀를 보고 홀딱 반하게 되지만 그녀는 개구리에겐 관심조차 없는 왕국의 공주...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잔인하기 그지없는 그녀의 소원을 들어주고 싶었던 프로그는 덕분에 말을 할수 있게 되지만 다리하나를 잃게 되고 세월이 흘러 그런 그에게 또다시 다가온 소녀가 있으니 그녀의 이름은 질

그녀 질은 너무나 사랑하는 엄마의 관심을 절실히 원하지만 결국 벌거벗은 채 거리행진을 하고 그녀를 부끄러워하던 엄마를 피해 사촌 잭의 집으로 가게 된다.

역시 아버지에게 늘 실망을 안겨주던 잭은 암소를 판 돈으로 형편없는 콩알 한쪽을 바꿔온 덕분에 집에서 쫏겨나고 질과 만나지만 마법거울을 원하는 늙은 여자의 계략에 말려 목숨을 건 모험을 하게 된다.

잭과 질 그리고 말하는 개구리 프로그는 하늘높이 뻗은 콩나무를 타고 거인들의 세계로 가서 잔인한 거인들을 물리치고 음흉하기 그지없는 고블린이 사는 곳으로 가서 마법거울의 행방을 쫏는데...

 

늘 자신의 외모가꾸기와 남의 시선을 의식하는 엄마의 관심을 얻고자 엄마를 모방하고 따라하던 질

아빠에게 남자로 인정받고 싶어하고 친구들과 같이 어울리고자 늘 그들의 곁을 맴돌며 관심받고자 했던 잭은... 용기를 실험한다며 터무니없는 내기를 제안해서 사람들을 잡아먹는 거인들을 물리치고 노래로 소녀들을 유혹하는 인어의 손아귀에서 벗어나며 서로의 자질을 깨닫게 되고 또한 자신이 원해서가 아닌 남들이 원해서 사는 걸 자신이 원한 일로 혼동했었다는걸 알게 되고 자신들 스스로 원하고 바라는 일을 하게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엄마가 원해서가 아닌..아버지가 바래서가 아닌...스스로가 원하는 고 바래서  하는 ..

우리가 흔히 알던 동화 여러편을 한데 섞어 잭과 질 그리고 프로그가 하게 되는 모험이야기를 통해 그들이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아이들이 깨달으면 좋지만 그렇지 못하더라도 이야기만으로도 충분히 흥미와 생각할 꺼리를 주는 책일것 같다.

애덤 기드비츠식의 동화 비틀기...다음엔 또 어떤 동화를 뒤섞어 새롭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