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수연 토익 RC PART 5&6 강의노트 - 토익, 생각의 순서를 잡아주는 유수연 토익
유수연 지음 / 사람in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중에 시험 대비서를 보면 보통 기본서 + 강의 노트 + 기출 문제 + 예상 문제 이런 식의 구조를 갖고 있다. 어느 분이 시초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는 저자의 경우 비슷한 프레임을 따라가는 듯하다.

토익도 오랜 기간 걸쳐온 시험 시장인데 위에 언급한 내용 중 없던 것이 바로 강의 노트라고 본다.

그 강의 노트 자리를 채워주는 책이 바로 유수연 토익 RC PART 5&6 강의노트라 할 수 있다.

토익 기본서를 보면 너무 많은 양으로 일단 질리게 되고 시험 보는 기술 위주의 책은 너무 얇으니 중간 정도의 내용의 구성이 절실했다.

그 틈새 시장을 노린 것이라 어느 정도 기본서에 대한 숙지가 되었다면 장황하게 흩어진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다. 그 정리된 내용을 다시 한 번 숙지하게 된다면 바로 자신의 무기가 될 수 있는데 그 역할을 해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용과 문제의 비중을 보면 내용이 압도적이다.

따라서 문제에 적응하기보다는 내용 숙지에 목표를 두고 집중 훈련을 가능하게 해준다.

무턱대고 암기식이 아닌 큰 그림을 먼저 그리고 세부 사항으로 접근하고 있으니 현재 학습하고 있는 부분의 위치와 중요도를 매 챕터마다 점검하면서 학습할 수 있다.

큰 그림을 그리고 세부 사항을 접어들었다면 생각의 순서를 통해 한 문제를 풀더라도 정확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간단한 답 위주의 설명이 아닌 문제를 접했을 때 생각하고 접근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정답을 찾고 오답을 확인하고 바른 영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길잡이 역할로 다양한 쓰임새가 있는 책이다. 

아직 다 보지는 않았지만 처음 받아보자마자 청량감이 진하게 배어있는 책은 처음이라 흥분된 마음으로 우선 적어본다. 다 읽은 후 보강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