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왕업 - 상 - 아름답고 사나운 칼
메이위저 지음, 정주은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이 출간되기 전부터 《제왕업》에 대한 명성은 들어서 잘 알고 있었다. 특히 장쯔이 주연의 블록버스터 드라마로 제작이 완료되어 2020년 기대작 중 하나로 알려져 있어 《제왕업》에 대한 기대는 더욱 컸다.

《제왕업》은 제목 그대로 중국 제왕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벌어지는 중국 무협 소설이다.

흔히 무협 소설이 남성을 중심으로 그려진다면 이 소설은 여성 왕현을 중심으로 그려진다.

주인공 왕현은 낭야왕씨 가문의 딸로 황후인 고모, 공주인 어머니, 좌상인 아버지 등 남부러울 것 없는 여성이다.

어려서부터 궁궐에서 주로 자란 그녀는 이제 성년식인 계례를 치르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왕현에게는 어려서부터 흠모하는 태자 자담이 있다. 왕현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 또한 왕현과 자담의 혼사를 당연시하게 여기지만 아버지와 황후 고모만 이 혼사 건에 대하여 침묵을 지킨다. 자담은 현재 황릉에서 3년간 어머니상을 치르고 있으며 왕현은 자담이 빨리 수도 경사에 돌아오기를 손꼽아 기다린다.

자담의 복귀만을 목타게 기다리는 왕현 앞에 아버지는 당시 위세를 떨치며 승전보를 울리는 평민 출신의 장군이자 왕인 예장왕 소기와의 결혼을 추진한다. 명문가의 집안이자 집안의 권력을 지키기 위해 왕현은 자담과의 인연을 접고 소기와 결혼을 하게 되지만 첫날 밤을 치르기도 전에 갑작스런 출정으로 인해 남편 없는 밤을 보내게 된다.

비록 정략결혼이고 서로 전혀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부부의 연을 맺지만 왕현과 소기가 점차 마음을 나누고 역경 속에 제왕의 자리를 차지해 가는 여정이 매우 드라마틱하게 그려진다. 특히 이 책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이유는 여주인공이 결코 수동적이 아닌 능동적으로 자신의 역경을 헤쳐나가는 당당한 여인이기 때문이다.

적에 의해 납치를 당해도 주눅들지 않고 기회를 노려 적을 공격하고 분노에 차 지아비인 소기의 뺨을 때리며 상황에 따라 지략을 펼치는 왕현의 모습에 어찌 남편인 소기가 반하지 않을 수 있을까.

《제왕업》은 중국 무협소설답게 초반은 어려운 용어 및 수많은 인물들에 대한 묘사로 다소 어려움을 느끼지만 이 밑그림이 그려지고 난 후 각 사건이 매우 빠르게 진행되어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든다.

납치, 첫날 밤, 반역 등 바람 잘날 없는 이 위기가 일상인 시대, 소기와 왕현이 그리는 모험은 이 책이 중국 웹소설계의 큰 이슈를 몰고 왔으며 많은 제작진이 이 작품의 드라마를 원했는지는 이 책을 보면 알 수 있다.

《제왕업 上》권은 왕현과 소기가 궁궐로 돌아오게되고 황제와 황후가 승하하며 세상을 떠난다. 《제왕업 上》에서는 왕현이 시간이 흐름에 따라 강인한 여성으로 그려지는 데 주목한 반면 下 권에서는 이 부부가 제왕의 자리를 두고 더욱 치열한 전쟁 및 음모가 전개될 예정이라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빨리 《제왕업 下》권을 읽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