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한 유럽 TOP10 - 꿈만 꾸어도 좋다, 당장 떠나도 좋다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 1
정여울 지음,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당선작 외 사진 / 홍익 / 2014년 1월
평점 :
품절


어째 불안했다..

여행기가 더구나 유럽여행기가 베스트 셀러에 너무 오래 올라가 있는게.

아니나 다를까.

처음 펴서 몇장 읽다 '이거 뭔데? 끝이야?' 하고 다시 앞페이지를 되짚어 봤었다.

스토리가 아니라 에피소드 구성.

scene만 있고 plot, story 가 없어......

작가가 기획하고 하고 구성해서 쓴게아니라 설문조사로 장소를 뽑아서

작가의 필력만 빌려온 책.

뭔가.... 비행기 안에서 읽는 여행지 소개 책자 같달까.

특히나 맨 첫 꼭지가 로맨스 관련 부분이다보니 읽으면서 유럽여행의 현실이나 리얼

고단함은 없고 너무 낭만만 있었다. 정말 제목 그대로 지금당장 막 떠나라고.

그렇게 무작정 떠난 여행이 낭만인냥.

곳곳에 20대 여행배낭 독자들을 겨냥하고 쓴 흔적이 느껴지지만

뒤로 갈 수록 작가의 체험이 우러난 글들이 있어 그나마 끝까지 읽을 수 있었다.

뭔가 문장은 자꾸 곱씹어가며 읽게 되던데

이 작가님의 다른 책들도 읽어보고 싶다.

 

에피소드 구성인데도 가장많이 등장하는 여행지는 이탈리아 크로아티아 터키...

몇군데로 추려진다.

이탈리아 크로아티아 묶어서 여행기 쭉 읽어봤으면도 싶고.

내가 처음 읽었던 유럽여행기가 엄마 결국은 해피엔딩이야 이다보니 없이 다니는 여행의 매력에 푹 빠져있는데 이건 뭔가 좀 소개책자 같아 낯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