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을 헤엄치는 붉은 물고기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20
곤살로 모우레 지음, 알리시아 바렐라 그림,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함께 그림책을 보면서 신기 했던 것 중 하나가
난 글이 자꾸 눈에 들어오는데, 아이들은 그림을 읽어 내는 것이었다.
책을 읽어 주며 그림에 대한 이야기를 곧잘 나누기도 하는데,
글자 없는 그림책을 보는 것은 쉽지 않았다.
 
 

20170323_110652_edit.jpg

도심의 한 켠에 자리 잡은 공원..
한적한 그 곳을 가로지르는 '붉은 물고기'가 유독 눈에 띄는 표지.
<공원을 헤엄치는 붉은 물고기>의 표지는 한적한 공원 모습과 붉은 물고기가 궁금증을 자아내는 책이다.
 
 

20170323_110719_edit.jpg

표지 그림과 다르게 공원 안은 가득 찬 느낌이다.
사람, 나무, 동물...
그리고, 붉은 물고기.
그림책을 함께 보는 모임에서 <공원을 헤엄치는 붉은 물고기>를 함께 보았다. 공원에 있는 많은 사람들 중 누가 제일 눈을 끄는지..
누가 제일 궁금한지 이야기를 나눠 보는 시간을 갖았다.
노란 머리에 선글라스를 끼고 아이 손을 잡고 걸어가는 분홍 원피스를 입은 여인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는 분.
검은 우산을 쓴 소녀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는 분.
무거운 짐을 들고 걷고 있는 가녀린 여인이 궁금하시다는 분..
공원 안 많은 이들의 모습 중 각자 자기가 궁금해 하는 이들의 모습도 저마다 달랐다.
그 한 사람을 따라가며 변화되는 모습들을 보는 것도 좋았다.
공원 안에 있는 이들의 각기 다른 이야기들을 만들어 가기에,
수 많은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것이 이 책의 매력이 아닐까 싶다.
어른들과 함께 하는 모임에서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에 대한 관심이 이야기의 흐름을 이어가게 만들었다.
 
 

20170323_110822_edit.jpg

20170323_111140_edit.jpg

집에서 아이들과 책장을 넘기며 볼 때는 하나의 이야기를 따라가지 못했던 것 같다.
아이들이 관심을 두는 분야는 사람 뿐이 아이었다.
공원을 뛰어 다니는 개와 고양이에게도 관심을 갖고,
공원 안에 있는 나무의 변화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다.
신기한 것은 어떤 이야기를 따라가든지..
위기가 있고, 절정이 있고, 결말이 이루어졌다.
검은 우산을 쓰고 있던 위태로웠던 소녀는 우산을 접었고,
의자에 혼자 앉아 있던 소녀는 몰래 숨겨보던 소년과 함께 하게 되고,
쓰러질 것 같았던 가녀린 중년 여인은 도움을 받게 되고,
연주하던 이의 주변에 사람들이 모여들고,
나무의 모양도, 구름, 나비 등 모양이 바뀌면서 하트를 만들어 냈다.
이렇게 그림만 보면서 이야기를 만들어 가도 좋은 <공원을 헤엄치는 붉은 물고기>
 
 
 
 

20170323_111221.jpg

20170323_111341_edit.jpg

공원 안에 있던 사람들 중 여섯 명의 이야기와 개와 고양이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아이들과 그림을 함께 본 후, 잠들기 전 뒷 부분의 이야기를 하나씩 읽어 주었다.
붉은 물고기 공원에서 무엇을 보았는지...
상상하며 그리는 것 또한 아이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주는 것 같았다.
 
공원은 날마다 다양한 사람들로 활기가 넘칩니다.
서로 사랑하는 소년과 소녀, 갑자기 너무 늙어버린 느낌이 드는 여인,
예쑬적인 영감을 찾아 스페인에서 온 시인, 꼬마 과학자,
축구를 사랑하는 소년, 시각장애인과 안내견, 플루티스트,
그리고 사람들 사이를 헤엄치는 붉은 물고기가 있습니다.
사랑과 기적을 믿는 사람이라면 어디서나 붉은 물고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인생이라는 공원에는 언제나 사랑과 기적이 가득 차 있기 때문입니다.
-책 소개 중에서 -
우리의 인생에 가득 차 있는 사랑과 기적.
붉은 물고기를 따라 가게 되는 인생이라는 공원.
그 기적은 찡한 감동을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