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9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박민정 외 지음 / 문학동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로 아홉번째의 문학동네 젊은작가상 수상집
대상의 박민정작가의 세실, 주희는 위안부할머니의 얘기를 다루었고,
정영수의 더 인간적인 말에는 안락사
부분을 다루었다.
그 외 임성순,임현, 최정나,박상영작가
들의 작품을 보니 신선하고도 내가 몰랐던 세계를 글로 대신하는 기쁨을
주었다.


어제, 오늘 김생민의 미투는 가히 충격
적이었다. 착실하고 성실함의 대명사였
던 김생민이 그랬다는 사실에 더 큰 충격인 것 같다. 거기에 방송사의 2차
가해 또한 피해자를 더 힘들게 했으리라

이상하게 잘 나가는 조직들의 잘못은 드러나기도 힘들고 드러나도 제대로
처리 되지 않는 관행이 된 듯 싶다.
개선되기를 반드시 바뀌기를 그래서 더더욱 염원해 본다.

어제, 오늘 날씨에 가는 곳마다 벚꽃이
활짝 피었네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8-04-04 13:3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일부 사람들은 ‘착한 남자‘는 성 범죄와 무관하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어요. 이 편견 때문에 성 범죄에 대한 심각성을 못 느끼는 거죠. ‘착한 남자‘하면 아버지를 많이 떠올립니다. 그런데 아버지에 의한 친족 성폭행이 심각합니다. 이렇게 심각한데도 ‘펜스 룰‘을 주장하는 일부 남성들은 자신을 (성 범죄와 무관하고, 아내 이외의 여자를 만나지 않는)‘착한 남자‘로 스스로 규정합니다.

우민(愚民)ngs01 2018-04-05 23:46   좋아요 0 | URL
안희정이나 김생민을 보면서 열길 물속은 알아도
한길 사람 속은 모른다는 말이 떠오르며 다시금
보여지는 겉모양이
전부는 아니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