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홍콩 - 여행을 기록하는 아주 특별한 방법 YOLO Project 두근두근 여행 다이어리 북 시리즈 1
21세기북스 편집부 지음 / 21세기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홍콩 여행을 하고 싶은 이유는 영화 때문이었다. 평소 영화를 즐겨보며 영화속에 등장하는 홍콩이라는 나라는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하나의 이미지가 아니라 영화를 통해 다양하게 변화한다는 생각을 했다. 같은 장소도 어떤 영화에 나왔느냐에 따라 느낌이 달라진다. 중경상림에 등장하는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는 다른 영화속에서도 만난 장소이다. 하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중경상림의 장면이다. 이처럼 홍콩은 영화 속 장면들 때문인지 가고 싶은 나라이다.

 

 

홍콩의 모든 곳이 영화 속 배경지다.

발길 닿는 모든 곳들에 누군가의 사랑이 남아있고,

누군가의 그리움이 담겨있다. - 본문 중에서

 

많은 영화들이 있지만 중경상림, 첨밀밀, 화양연화 속에 등장하는 장소들은 꼭 가보고 싶은 곳이다. 홍콩자유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두근두근 홍콩 한 권이면 걱정이 없을 거라 생각한다. 예술공간, 먹거리, 볼거리, 쇼핑 등의 주제로 다양한 내용들을 볼 수 있다. 지인은 영화 속에 등장하는 장소나 메뉴들을 찾아 여행을 떠난다. 그래서인지 그 장소가 친근하게 다가오고 영화속 주인공처럼 느껴진다고 말한다.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부러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언젠가 여행을 가리라는 생각을 한다.

 

 

<두근두근 홍콩>은 여행을 다녀온 분들뿐만 아니라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다양한 내용으로 기록을 할 수 있다. 홍콩여행을 가고 싶어 영화 영화 속에서 만난 장소들을 찾아 보았다. 먼저 그곳을 가보고 싶어 적어보았다. 이처럼 여행을 다녀온 후기가 아니더라도 미리 계획을 세워 그 내용을 적어볼 수 있는 다이어리북이다.

 

 

책 속에는 영화 속 대사들도 소개하고 있어 홍콩을 배경으로 한 영화들도 함께 떠오른다. 여행을 떠나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한 편의 영화를 보는듯한 느낌이다.

 

기억이 통조림이라면 영원히 유통기한이 없었으면 좋겠다. - 영화 <중경상림> 중

 

 

요즘은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여행이 많은데 이 책에서도 다이어리 북에 쓰는 기록을 스마트 디바이스로 전송할 수 있다. 할인쿠폰도 있어 여행을 하는데 도움을 받는다. 단순히 여행지 정보 소개가 아니라 감성사진들이 담겨 있어 여행이 따뜻하게 느껴진다. 같은장소라도 사진에 어떻게 담느냐에 따라 느낌이 달라진다. 감성적인 사진들로 인해 행복한 여행을 꿈꾼다.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는 말처럼 세상은 넓고 갈 곳이 많다. 두근두근 여행 다이어리 북의 다양한 시리즈를 보며 어떤 나라로 여행을 떠날지 행복한 고민을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