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 바이러스의 습격 - 바이러스의 모든 것 I need 시리즈 24
박상곤 지음, 이승연 그림 / 다림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이러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조류 인플루엔자(AI)이다. 몇 년 전부터 뉴스에서 빠지지 않는 내용들이다. 우리들의 먹거리뿐만 아니라 생명과도 연관이 있기에 간과할 수 없다. 이렇게 알려진 내용이 아니더라도 바이러스의 위협은 여러 곳에서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들은 그 심각성에 대해 피부로 크게 느끼지 못하고 바이러스에 대해 정확하게 알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비상! 바이러스의 습격>을 통해서 바이러스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간다. 바이러스는 무엇이며 왜 위험한지 어떻게 전파하는지에 대한 내용들이 담겨있다. 역사 속의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바이러스와, 미래의 바이러스에 대한 연구, 바이러스 예방법 등 다양한 내용들을 통해 바이러스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갈 수 있는 것이다.

 

예전에 천연두, 홍역 등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다. 이런 것들도 바이러스로 인한 것이다. 이렇게 바이러스는 순식간에 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간다. 그렇다면 어떤 경로로 바이러스가 감염되는 것일까. 책에서는 감염경로에 대한 내용들과 감염 확대를 막을 수 있는 방법들도 소개하고 있다. 이러한 방법들을 보며 감염을 최소화할 수 있다.

 

 

바이러스는 누구나 알고 있는 단어이고 내용들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책을 보며 단순히 바이러스에 대한 지식만 알아가는 것은 아니다. 다양한 그림 자료들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뉴스나 방송에서 많이 들었던 바이러스이지만 다양한 내용들을 통해 흥미롭게 알아간다. 

 

과거와 현재가 아닌 미래에서의 바이러스는 어떤 모습으로 우리들에게 다가올까. 바이러스는 국경이 없다고 한다. 예전과 달리 전 세계가 하나인 만큼 여러 교통수단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고 있다. 하나의 모습이 아닌 변이로 인해 우리들이 대처해나가는 속도가 따라갈 수 없을 정도이다, 그렇지만 세계보건기구는 나라에 국한적이지 않고 지구적인 자원으로 연구하고 있다.

 

과거에서 미래까지의 바이러스에 대해 많은 것을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다. 단순한 정보가 아니라 우리들도 감염되지 않기 위해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실제적으로 알아갈수 있는 내용들이다. 표지에서처럼 많은 사람들을 공포스럽게 만드는 위협스러운 존재이지만 바이러스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간다면 공포보다는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나가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