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털갈이엔 브레이크가 없지 - 본격 애묘 개그 만화
강아 글.그림 / 북폴리오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털 알레르기가 있어서일까. 표지를 자세히 보면 고양이의 털이 날리고 있다. 그것만 보는데도 왜 몸이 간지러워질까^^  여러가지 이유로 동물을 키울수는 없지만 좋은 마음으로 바라보고 있다. 애완동물을 키우는 분들이 부럽기도 하다. 한때 고양이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있었는데 이제는 그런 생각들은 많이 사라졌다. 주변에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이제는 어느 동물보다 친근하게 다가온다.

 

 

뒷표지를 보면 이 책을 읽고도 감당할수 있으면 고양이를 키우라고 말한다. 도대체 어느 정도이길래 이렇게 경고를 하는 것일까. 경고문구와 함께 보이는 고양이도 우리들에게 키워볼테면 키워보라고 경고하는듯한 모습이다. 왠지 도전해보고 싶어지게 만든다. 하지말라고 말하면 더 하고싶은 청개구리같은 마음 때문일까. 이런 경고가 우리들에게 더 키워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든다.

 

이야기를 만나기전 등장인물을 소개하는 내용부터 웃음을 자아낸다. 두 명의 집사와 초승달의 캐릭터를 보면서 이들이 앞으로 우리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해진다.

 

하수구 냄새, 죽은 똥들의 무덤같은 냄새가 나던 아기 고양이. 혼자 남은 아기 고양이를 데려와 키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시종일관 웃게 만드는 에피소드이다.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은 공감하며 볼테고 키우지 않는 분들은 고양이의 매력을 발견하게 된다.

 

 

애교많은 강아지와는 달리 도도한 느낌이다. 주객이 바뀐것은 아닐까. 잠자리에서도 집사는 밀려난다. 자리선점에서 진 집사는 연장전까지 벌이지만 괜찮다고 스스로 위로한다. 이 이야기만으로도 초승달을 모시고 살고 있다는 느낌이 받는다. 상전이 따로 없다. 이들이 왜 집사라 불리는지 알수 있는 일들뿐이다.

 

 

모든 에피소들이 웃음을 주지만 '이 맛에 키웁니다'를 보면서 빵~~ 터진다. 이번 이야기야말로 누가 누가에게 재롱을 보여주는지 혼란스럽다. 초승달이 집사를 키우고 있는 것은 아닌지^^ 시종일관 초승달을 위해 애쓰는 집사들을 보면서 재롱을 보여주고 있다는 생각이 떠나지 않는다.

 

고양이와 함께 지내는 일상들을 재미있게 풀어가고 있다. 조금은 얄밉다고 생각되는 부분들도 유쾌하게 풀어가고 있어 그런 모습까지 귀엽게 느껴진다. 동물과 그 동물을 키우는 사람의 관계가 아니라 함께 공존하는 관계로 보인다. 초승달과 함께 지내면 지루할 틈이 없을 것 같다, 그만큼 조용한 시간도 없지 않을까. 도도한 고양이 초승달과 두 집사의 일상을 통해 우리들은 매력이 넘치는 고양이의 이야기를 만난다. 애완동물을 키우는 분들이라면 많은 부분 공감할 것이다. 그렇지 않은 분들은 뒷표지의 경고처럼 조금은 망설여지지 않을까^^ 조금은 감당하기 힘든 고양이지만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지 못할 매력을 가진 친구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