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펫 7 - 의리파 기니피그의 출동 좀비펫 시리즈 7
샘 헤이 지음, 사이먼 쿠퍼 그림, 김명신 옮김 / 샘터사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함께 좀비펫 시리즈를 1권부터 읽기 시작하였는데 어느새 일곱번째 이야기를 만났다. 영화속에서 만나는 '좀비'들은 공포의 대상이였는데 이책에서 만나는 좀비들은 우리들이 알고 있는 것들과 다르다. 다들 사연이 있어 세상을 쉽게 떠나지 못하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존재들이다. 공포의 대상이라기 보다는 해결하지 못한 일들이 있어 저승으로 떠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 좀비펫들을 도와주는 열한 살 소년 조 에드먼드. 이번에는 누구의 고민을 해결해줄까.

 

 

좀비펫 7 의리파 기니피그의 출동

 

조와 동갑내기 곱슬머리 에린은 기니피그 세 마리를 키운다. 번개돌이, 바람돌이, 날쌘돌이라는 이름을 가진 세 마리의 기니피그를 네 달전부터 키우기 시작했다. 조의 동생 토비는 계속 기니피그들과 놀고 싶지만 집에 돌아가야 하기에 그럴수 없다. 집으로 돌아온 조는 이상한 소리가 들려 깜짝 놀란다. 토비가 장난치는 거라 생각했는데 에린의 집에서 본 바람돌이가 있는 것이다. 조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바람돌이. 조금전까지만해도 번개돌이, 날쌘돌이와 장난을 치며 놀던 바람돌이였는데 어떻게 조에게 찾아온 것일까.

 

 

"네가 도와주지 않으면 난 저승으로 갈 수 없어!" - 본문 21쪽

 

조와 토비가 집으로 돌아가 뒤 조지와 에린이 우리 안에 넣었다. 더 놀고 싶은 마음에 있었는데 우리 문이 꼭 닫히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빠져나온 것이다. 집안을 달리며 부엌을 지나는데 무시무시한 뱀이 나타난 것이다. 엄청나게 큰 괴물처럼 보여 무심코 피한 곳이 세탁기 안이였다. 마침 에린의 엄마가 부엌으로 들어와 세탁기를 작동시킨다. 그래서 바람돌이에게 섬유유연제 냄새가 나고 말을 할때마다 비눗방울이 콧구멍에서 방울방울 나온 것이다. 자신은 이렇게 되었지만 날쌘돌이와 번개돌이는 뱀에게 당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두 친구를 구해달라고 조에게 부탁하러 온 것이다.

 

그 누구도 에린의 집에 뱀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그렇다고 집에 뱀이 있다고 말할수도 없는 것이다. 어떤 이유를 대고 그 집으로 들어갈수 있을까. 눈 앞에 있는 것이 아니라 어딘가 숨어있을텐데 친구의 집이라지만 샅샅이 뒤져볼수도 없는 것이다. 조는 바람돌이의 부탁을 들어줄수 있을까. 바람돌이는 편안하게 저승으로 갈수 있는 것일까.

 

 

각 권마다 좀비라는 캐릭터들이 등장하지만 우리들에게 공포를 주지는 않는다. 오히려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는 친구들이다. 한이 많은 사람들이 이승을 떠나지 못한다고 하는데 이 좀비펫들도 이유가 있어 저승으로 가지 못하고 있다. 이번에는 위험에 놓여있는 친구들이 걱정되어 떠나지 못하고 있는 기니피그를 만나다. 한 연예인이 주먹을 쥐고 부르짖듯 말하는 의리~~ 때문에 떠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들에게는 조가 있으니 말이다. 이번에도 기니피그가 편히 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제 모든 것이 해결되나 싶은데 안락의자 뒤에서 고음으로 흐느끼는 이상한 소리가 들린다.

 

"거기 누구야?" - 본문 115쪽

 

이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음에도 누군가의 고민을 해결해 주어야할것 같다. 조는 고민을 해결하느라 힘이 들겠지만 아이와 난 다음 이야기를 만날수 있어 반갑다. 다음에는 어떤 좀비펫이 등장할지 정말 궁금하다. 행복한 마음으로 8권의 이야기도 기다려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