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왕초보 영어 (2018 하편) - 하루 30분 투자로 외국인 앞에서 당당해진다 EBS 왕초보영어 워크북 EBS 영어 왕초보 시리즈
EBS 미디어 기획, 마스터유진 지음 / 서울문화사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때부터 영어를 접하지만 외국인 앞에 서거나 해외에 가서 자신 있게 한마디 하지 못하는 일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몇 년 동안 영어를 배우면서 우리들은 '영어울렁증'이라는 말을 하며 영어 앞에 서면 작아지는 걸까요. 영어 공부를 시작했다가 작심삼일을 바로 실행하게 만듭니다. 이제 작심삼일이 되지 않는 영어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자기 많은 양을 하기보다는 조금씩이라도 매일 해야 하지 않을까요.

 

 

 

갑자기 영어를 잘할 수 없는 것을 알기에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STEP으로 구성된 내용을 130일을 투자하여 학습한다면 꿀 먹은 사람처럼 입을 떼지 못하는 일은 없지 않을까요.

 

책에서 소개하는 활용방법 입니다.

STEP 1  전체 대화를 듣고 빈칸을 채우는 단계

STEP 2  빈칸의 단어를 확인하고 예문을 통해 익히는 단계

STEP 3  방송 내용을 적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단계

STEP 4  응용 문장을 손으로 영작하고(손영작), 입으로 영작해보고(입영작), 반복하여 낭독해보는 (반복낭독) 단계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먹구구식으로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방법을 보며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필요한 표현들이라 어렵다는 생각을 하지 않게 됩니다. 전문적인 내용보다는 우리들이 필요로 하는 표현이고 늘 사용하는 표현들이라 영어가 친근하게 다가옵니다.

 

습관이 무섭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학창시절 배우던 영어는 이해를 하기보다는 무조건 외우고 그것을 시험과 연결하는 것에만 집중하였기에 이번에도 무조건 외워야 하는 것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즐기면서 영어를 할 수 있어 혼자 하기보다는 옆에 있는 사람과 함께 배울 수 있는 영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