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수학의 왕도 수학 (상)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수학의 왕도 (2024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포자'라는 표현이 이제는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합니다. 어쩌다 아이들은 수포자가 되었을까요. 수학이 어렵다고 말하는 아이들.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이 중요함에도 아이들은 점점 멀어집니다. 아이들이 수학을 재미있게 공부하는 것이 부모들의 욕심일까요. 아이들 스스로 수학문제를 해결하고 포기하지 않기를 누구나 바랍니다. 대학입시를 앞둔 고등학생들에게 있어 수학만큼 중요한 과목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문제집 선택도 중요합니다. 기본 개념을 알아가는 것이 중요함에도 학습서의 문제를 많이 푸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개념이 탄탄하게 다져지지 않으면 고등학생이 되어 만나는 정말 포기하게 만듭니다. 개념만 정확히 파악한다면 어렵게 느껴지던 수학이 달라질 거라 생각합니다.

 

 

<수학의 왕도>는 새 교과서, 새 수능 대비 EBS 수학 기본서입니다. 설명글이 많으면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개념을 시각화하여 한눈에 들어오고 이해하기도 쉽습니다. 글은 읽기 힘들어하는데 이렇게 시각화하니 흥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확실히 아이들은 글로 설명을 보는 것보다 시각화된 이미지를 통해 만나는 개념의 이해의 속도도 빠릅니다.

 

개념 다지기를 하고 개념 확인 문제를 통해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였는지 문제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유제들을 풀어보면서 하나의 개념에 대한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개념다지기 문제를 풀어가면서 어떤 개념의 문제를 푸는데 어려움이 있으며 내가 부족한 부분이 어디인지 명확하게 알아갑니다. 단순히 많은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니라 내가 보완해야 할 부분의 개념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부족함을 채워나갈 수 있습니다.

 

개념 확인 문제, 대표문제, 기본&실력 종합문제, 고난도, 신유형 문제 등 단계별 문제를 통해 수학의 어려움을 차근차근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단계별 문제를 통해 나의 수준이 어느 정도 파악을 할 수 있으니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지금의 단계를 탄탄히 다질 수 있는 것입니다.

 

"수학에는 왕도가 없다." 그.러.나. 수학책에는 왕도가 있다!

이 책 띠지의 문구처럼 수학책에는 왕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학습서를 선택하냐에 따라 수학에 대한 관심뿐만 아니라 실력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초가 탄탄하지 않으면 모래 위에 집을 짓는 것과 같습니다. 나중에 무너지지 않도록 늦었다고 생각하는 지금이라도 기본을 탄탄히 다지는 시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