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ETF로 시작하라 - 실전 ETF 투자 매뉴얼
systrader79.이성규 지음 / 이레미디어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은 정말로 힘든 것 같습니다. 10년 동안 주식을 해오면서 승패를 거급하지만 정말로 운이 따를 때만이 수익을 만들수 있다고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손절을 할 때가 많은데 어떻게 하면 주식으로부터 수익을 확실하게 만들수 있는지 정말로 궁금합니다. 그래서그런지 이 도서의 제목 <주식투자 ETF로 시작하라>를 보자마자 ETF가 무엇인지 또한 이 ETF라는 것을 통해 주식을 사고 팔아 수익을 제대로 낼 수 있는 승리의 기점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읽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도서를 통해 주식에 대해 제대로 잘 배워서 올 한해 뿌뜻하고 보람있게 잘 보냈다고 느껴보고 싶었습니다.

 

 

이렇게 이 책은 전반적으로 많은 실례들과 도표들을 통해서 보다 객관적이고 구체적으로 이해를 시켜주고자 노력을 하고 있었습니다. 주식을 하는데  있어서 그저 참고 기다리면 오를 것이라는 믿음만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니가 주식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타당한 근거를 가지고 확실한 투자를 하는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분산투자를 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것임을 보여줍니다. 전업투자는 도박과 같은 것으로 자신의 모든 재산을 하나의 종목에 투자를 하는 것은 필패하는 것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래 전에 모의 투자를 했던 경험이 있었는데 이때 1등을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가 분산투자를 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거래량이 많은 주들에 더욱더 신경을 쓰고 더 집중 분석을 하여 안정적인 투자를 할 수 있겠다고 느꼈습니다.


이 도서 <주식투자 ETF로 시작하라>는 전반적으로 어떻게하면 주식을 하면서  성공할 수 있는가에 대해 거래량을 ETF로 분석하여 어떻게 객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고, 또 주식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식에 대해 잘 모르는 초보자라도 쉽게 수익을 낼 수 있도록 기본지식 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고, 주식에 있어서 나름대로 노하우를 가득 담고 있어서 주식에 보다 효울적인 수익을 원하시는 분들이 읽어보셔도 큰 도움을 받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