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습관 경영 - 오늘부터 바로 행복해지는 내 삶의 5가지 힘!
강은미 지음 / 전나무숲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여유치 않은 삶에 지치고 바쁜생활에 쫒기고 사람들에게 치여가며 우리는 수 없이 상처받습니다. 그저 위로의 글 한귀에도 나와 같은 사람들의 이야기에도 눈물이 울컥하고 쏟아질 것 같은 감정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이 책의 제목과 목차를 보면 이 시대를 힘겹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마음을 녹여주고 어떻게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지 진실하게 이야기 해줄 따뜻한 책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힘든 요즘 생활로부터 어떻게 활력소를 얻고 행복함을 매일 누리며 살아갈 수 있는지 읽기를 시작했습니다.

 

 

 

 

사람은 결국에는 사람들과 부딫히면서 살아갈 수밖에 없는데 그렇게 갈등과 실망을 가지고 만나는 것 보다는 이왕이면 즐기면서 만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게 됩니다. 사람은 혼자 살면 외롭기 때문에 만나게 되면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많은 이로움이 된다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 그 사람들을 통해 변화를 느낄 수도 있게 되고, 그렇게 되면서 새로운 것들과 접촉을 할 수 있게 되어 자연스럽게 변화의 물꼬를 트게 되면서 변화를 통해 보다 젊어지게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책을 읽는 내내 우리에게 삶에 있어서 어떤 것들이 소중한가를 저자의 경험을 통해 많은 것들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자의 소중한 인생경험을 통한 이야기들을 공감하게 된다면 분명히 소중한 자신의 삶을 반전하는 모습을 발견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는 여유치 않은 삶에 지치고 바쁜생활에 쫒기고 사람들에게 치여가며 우리는 수 없이 상처받습니다. 그저 위로의 글 한귀에도 나와 같은 사람들의 이야기에도 눈물이 울컥하고 쏟아질 것 같은 감정을 느낄 때가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행복해지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이기심에, 욕심에 눈앞의 욕심을 놓치며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순간의 소중함을 깨닫지 못하고 행복하다는 감정을 잃은 채 무의미하게 반복되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잠시 내 자신을 돌아볼 수 있을 것이라 여겨졌습니다. 명언과 함께 마음 실천으로 저자가 노트한 구절들도 힘이 되었습니다.  이미 알고있는 이야기와 명언들도 상황마다 새롭게 다르게 느껴질 때가 있는데 나한텐 이 책이 그랬던 것 같습니다. 소소하고 작은 행복들을 언제 어디서나 내가 원하는대로 찾아서 간직하고 그 감정을 유지해 나갈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이 책을 읽는 모든 독자들도 행복한 생각과 서로를 향한 따뜻한 웃음으로 오늘 하루를 살아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