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그릇 밥·국수 - 반찬이 필요 없는 한 끼
장연정 지음 / 리스컴 / 2017년 9월
평점 :
품절


 

요새는 외식업이 발달해서 그런지 바쁜 일상도 있겠지만, 자주 외식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짜고 맵고, 조미료 들어간 음식들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 그럴때마다 제 속과 입맛이 안좋아지는 것을 느끼는데 역시나 집밥만큼이나 맛있고 건강에 좋은 것은 없다고 느낄 때가 정말로 많은 것 같습니다. 국수를 좋아하는 탓에 면음식 조차 외식을 해서 그런지 다음날 몸이 좋지 않음을 느낍니다. 바븐 일상에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밥과 면이라 그런지 집에서 만들어 먹는 음식의 경우에는 자기 입마세 맞추어서 간을 해서 먹을 수 있고, 조미료를 쓰지 않고 건강을 생각하면서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간단한 집밥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게 됩니다. 하지만 매일 먹게되는 집밥의 경우에 있어서 매일 어떤 재료로 어떤 음식들을 만들어야하는지 난감할 때가 많은데 정말로 알고있는 밥은 한정되게 만들어 먹게되는 것 같은데 이 도서 <한 그릇 밥 국수>는 매일 어떤 감칠맛 나는 밥을 만들어야하는지 고민이 될 때 펼쳐보면서 골라 만들어 본다면 간단히 입맛에 해먹을 수 있는 밥과 면이 있어 쉽겠다는 생각에 읽어보고 싶어 읽기 시작했습니다.

 

 

 

 

 

 

 

 


역시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반찬 재료들을 택해서 만들어 볼 수 있는 많은 요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들이 차근차근 사진들과 재료의 양, 손질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서 초보자들에게도 어렵지 않게 만들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게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를 통해 맛있게 만들수 있는 음식들을 소개해주고 있어서 쉽게 언제든지 만들 수 있게 정보들을 주고 있어서 재때 먹고 싶은 음식들과 함께 건강도 챙길 수 있겟다고 생각이 됩니다. 게다가 면을 좋아하는 우리 가족들이기에 파스타 뿐만 아니라 쟁반 국수, 잔치국수 등 국수를 삶는 방법까지 정말로 쉽고 알찬 정보들로 가득했습니다.


집에서 어떤 반찬을 만들어 먹어야하는지 모르거나 매일 같이 한정되 반찬만이 만들어 먹는 분들께, 그리고 집밥이 그리우신 분들이 간단히 만들 수 있게 정말로 잘 소개된 이 도서 <한 그릇 밥 국수>를 통해 반찬과 면요리를 만들어보시는 것이 어떨까 생각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