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커 피드백 수첩 - 하루 10분 + 4개의 다짐으로 인생을 바꾸는
이사카 야스시.피드백 수첩 연구회 지음, 김윤수 옮김 / 청림출판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경영을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피터 드러커를 모르고서는 경제와 경을 안다고 할 수 없을 정도로 그의 영향력은 대단합니다. 그는 미국의 경영학자이면서 현대 경영학을 창시한 학자입니다. 그는 경제적 제원을 잘 활용하고 관리하면 인간생활의 향상과 사회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의 논리를 따랐던 경영인들은 모두 성공과 발전을 이루었고, 그의 말이 맞다는 것을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그러한 그의 신념 속에서는 과연 어떠한 생활 신조들이 있었는지 이 도서의 제목 <드러커 피드백 수첩>을 보게 된다면 그의 경영마인드가 생활 속에 어떻게 녹아들 수 있는지 알 수 있을 꺼란 기대감에 이 책을 읽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경영은 비즈니스뿐 아니라 당신의 인생에도 도움이 된다."


경영은 단지 최고의 위치에서 회사를 이끌어가는 힘과 전략이 될 뿐만이 아니라 인생에 있어서도 경영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경영을 하고자 한다면 상사와 부하직원 간의 유기적인 관계를만들 줄 알아야 하고, 또 공동체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규율 또한 그 회사의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 것이기에 인생에 있어서도 사람간의 관계 또한 맺고 끊음이 중요한데 경영이 이러한 삶의 모든 것들을 담고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 만큼 경영을 잘 한다는 이야기는 그 삶 또한 훌륭하고 멋지게 잘 설계하고 실천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이렇게 이 책 <드러커 피드백 수첩>은 경영을 통해 삶 속에서 실천하고 따를 수 있는 많은 것들을 가르쳐주고자 하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