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타이베이.타이완 북부 - 2018-2019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이진경.김경현 지음 / 길벗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지진으로 얼마전에 아파트 건물이 부괴가 되면서 많은 인명피해를 입었던 대만을 생각해 보면, 일본 못지않게 지진이 자주 일어나는 지역이라는 것을 느껴오고 있었습니다. 일년 내내 따뜻해서 우리나라의 겨울에 즐길수 있는 겨울 스포츠 스키, 스노보드, 스케이트 등을 잘 즐길 수 없다던 미국 유학 당시에 친하게 지냈던 대만 친구의 이야기를 들었는데, 난 그때마다 따듯한 기후 지역에서 살아서 너무나 부럽다고 했던 말들이 기억이 납니다. 이 도서의 제목 <무작정 따라하기 타이베이 타이완 북부>를 보자마자 미루고 미루엇던 대만 여행을 하기에 앞서 꼭 읽어보고 싶다는 충동이 들었었답니다. 사람은 누구나 여행을 계획하고 생각해보면서 미이 앞서 할 때 갑자기 훌쩍 떠나는 여행도 나름 묘미가 있지만, 보다 훨씬 편하게 즐길수 있고, 아무런 문제가 생기지 않게 다녀올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을 여행 할때 마다 매번 느끼는 사람 중에 한명이 저였답니다. 여행이라고 하면 매번 마다 놓치고 실수할 때가 많아서 그때마다 너무나 아쉽게 느껴질 때가 많았기에, 다음번에는 보다 준비를 철저히 해서 놓치지 말아야 겠다고 다짐할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면에서 상상 출판사의 모든 여행 도서들은 이러한 저의 철저한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있어서 아쉬움 없이 잘 계획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아서 이번 대만 여행 또한 벌써부터 기대를 하게 만들어 주었답니다. 

 

 

 

 

어느 지역이나 그 곳의 지도와 대충의 지리를 안다면 여행 코스를 짜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으로 동선을 잘 활용할 수 있겠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러한 면에서 길벗 출판사 또한 이러한 기본적인 면을 언제나 충실히 잘 따르는 것 같았는데 이번에 또한 놓치지 않고 대만의 지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주고 있고, 또 각 지역의 "특성을 간략하게 잘 소개해주고 있었습니다.


어느 나라도 마찬가지겠지만, 대만 또한 처음 가는 사람이라면 그 지역에 대해 잘 모르기에 추천해주는 것이 가장 손 쉽게 믿고 떠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러한 면에서 상상 출판사는 이렇게 여행 일정 기간에 맞는 추천 코스를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여행 초보자가 막상 떠날려고 하면 으레 겁먹는 것이 ㅈ여행 일정에 맞는 여행 코스를 생각하는 것인데, 그러다 보면 여행을 포기하는 경우도 생기고 하는데 항상 상상출판사는 이렇게 여행일정을 세세히 소개까지 해주고 있어서 언제나 믿음이 가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이래서 언제나 길벗 출판사의 여행도서가 나올 때마다 너무나 기대를 하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역시나 어느 여행지나 마찬가지로 여행을 하면서 가장 핵심이 되는 것이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살아가면서 자신의 삶의 터전에서 보지 못하는 풍경들을 보고 전혀 먹어보지 못했던 색다른 맛을 느끼는 것이 여행말고 할 수 있는 것이라곤 사이버 공간에서의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는 것인데 직접 경험하는 것과는 너무나 다르기 때문에 그 느낌은 상상할 수 없으 정도일 것입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베스트들이기에 보고 먹는 것은 꼭 대만을 여행하면서 놓치지 말아야겠다고 느꼈습니다. 대만에서는 특히 제가 좋아라하는 딤썸의 나라로 이미 잘 알고 있었는데 꼭 많은 딤썸을 접해보고 싶다는 유혹에 빠져봅니다. 역시 대만도 지하철과 대중교통 버스가 잘 활성화가 되어 있어서 자유여행 할 때도 참고로 하면 좋을꺼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세세히 이 대만 지역에서 느껴보고 매력에 빠질 수 있게 너무나 많은 것을 세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대만에 대해 잘 모르는 제가 꼭 가보게끔 만들고 있답니다.


어찌 보면 작은 섬나라도 하나의 영토가 딱 획일화 되어 있어서 뭐가 있을까 생각도 못했는데 우리나라에서 겪어보지 못할 예류지질공원도 있고, 자연온천 등 정말로 많은 액티비티들로 가득한 천연의 장소라는 것 또한 알게 됩니다. 특히 대만 친구의 페이스북 사진첩에 이 예류지질공원이 있던 것을 본 적이 있었는데 여긴 어딘가 정말로 궁금한 지역 중에 하나 였는데 이렇게 상상출판사의 소개로 또한 지명을 잘 알게되어서 너무나 반가웠답니다. 역시나 처음가는 방문객이라면 숙박이나 쇼핑, 음식점들을 찾는 것이 쉽지 않는데 그 특색들을 하나하나 설명해주고 있어서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정할 수 있게 정말로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 매번 노력하고 땀이 들어있게 만들고 있다는 것을 매번 느낍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상상출판사의 모든 여행 시리즈물은 언제나 간직하고 싶을 정도로 그 여행 지역에 있어서 모든 담고 있는 여행백과사전 같다고 느낍니다. 그 만큼 그 지역을 여행 다닐때 이 길벗출판사의 여행 책자 한권이면 충분하게끔 해주고 있어서 여행 갈때마다 항상 들고 다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 대만 여행 책자 <무작정 따라하기 타이베이 타이완 북부> 또한 타이베이를 여행하실 모든 분들이나 계획을 세우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