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교회로 몰려온다
임만호 지음 / 생명의말씀사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요약 。。。。。。。

     군산이라는 크지 않은 도시에서 1,600명의 아이들이 모이는 주일학교를 이룬 군산드림교회의 노하우를 담은 책. 책 표지에는 담임목사가 저자로 기록되어 있지만, 그가 직접 말하고 있는 부분은 1장뿐이고, 나머지 대부분은 각 부서를 담당하는(혹은 담당했던) 부교역자들이 각 부서의 사역 노하우를 나누는 내용이다.

      저자인 임만호 목사가 생각하는 비결은 우선 전교인을 기독교 세계관으로 교육하고, 다음세대에 대한 비전을 심어주었으며, 나아가 헌신된 교사들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실행했다는 것. 특별히 세 번째가 주요해 보였는데, 담임목사가 직접 교사들을 위한 열두 개의 강좌를 개설해 진행한다면, 확실히 교회에 주는 메시지가 있었음직 하다.

 

 

2. 감상평 。。。。。。。

     내가 있는 교회의 주일학교를 발전시킬 방법을 고민하다 읽게 된 책이다. 좋은 일은 결코 쉽게 이뤄지지 않는다는 당연한 진리를 다시 한 번 깨닫게 된다. 주일학교 학생이 100명에서 1.600명으로 늘어났다는 사실에서만 감탄을 할 것이 아니다. 좋은 목표를 세우고, 오랫동안 정진할 수 있었던 그 수고와 인내를 배우지 못하면 그냥 겉모습만 흉내 내는 것이 되고 말 테니까.

     어느 정도 규모가 되기 때문인지 책에 소개되는 군산드림교회는 주일학교 각 부서마다 다양한 자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었다. 이 정도의 사역들은 아무리 각 부서에 전임교역자가 임명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혼자서 하기엔 쉽지 않은 일. 당연히 헌신되고 잘 준비된 교사들의 존재는 필수적인 일이다. 사실 이 책을 읽으며 가장 눈에 들어왔던 것도 이 부분이었다. 헌신된 주일학교 교사들의 준비.

     어떻게 하면 그렇게 준비된 교사들을 세울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이어지는데, 역시 교회적으로 이 부분에 집중했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다만 이 부분이 너무 짧아서, 좀 더 세밀한 도움과 조언을 구하려던 나 같은 독자에겐 좀 아쉬운 느낌도 들 듯. (앞서 말했듯 너무 짧다) 그래도 각 연령대 부서별로 실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을 소개하는 장들은 나름 도움이 될 듯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