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그림자 게임 - Sherlock Holmes: A Game of Shadows
영화
평점 :
개봉예정


1. 줄거리 。。。。。。。                  

 

     유럽 각처에서 발생한 폭탄테러 사건과 미국인 철강 왕의 죽음은 무슨 상관이 있을까. 언뜻 독립적으로 보이는 이 사건들의 배경에 숨겨진 모리아티 교수의 음모를 알아챈 사설탐정 홈즈는 친구인 왓슨과 함께 유럽을 전쟁의 위협으로부터 구해내기 위해 비공식적인 영역에서 벌어지는 그림자 게임을 시작한다.

 

 

 

 

2. 감상평 。。。。。。。                    

 

     어린 시절 셜록 홈즈를 읽지 않고 지냈던 소년이 있을까. 나 역시 한 때는 탐정이 되겠다고 설치고 다닐 정도로 빠져들었었던 소설이 코넌 도일의 셜록 홈즈 시리즈였다. 물론 그 외에도 포와로 경이나 루팽, 브라운 신부 같은 다른 유명한 탐정들의 이야기들도 매력적이었지만, 그래도 역시 탐정 하면 홈즈였으니까. 당연히 그 홈즈가 영화로 만들어졌다니 관심이 가지 않을 리 없다.

 

     그런데 영상과 문자의 차이였을까. 오랫동안 많은 책들로 보고 느꼈던 이미지와 영화에서 그려지는 캐릭터와는 간격이 있었다. 뭐 나름대로 감독의 해석에 따른 것이었겠지만 덕분에 홈즈는 치밀한 추리로 몇 수 앞을 내다보며 사건을 추적해가는 탐정보다는 중구난방 어디로 뛸지 모르는 모험가로만 비춰졌다. 열심히 뛰어 다니기는 하지만 늘 모리아티 교수에게 한 수 뒤쳐져 있고, 격투를 마다하지 않으며, 우연한 기회에 순발력을 발휘해 사건을 해결해가는 모습은 셜록 홈즈처럼 보이지는 않는다. 홈즈 하면 철저한 영국 신사도인데..;

 

     추리물보다는 추격물에 가까운 영화. 영화로 만들려니 좀 뛰기도 하고, 펑펑 터지기도 하고 해야겠지만, 그렇다고 스릴 있는 추격전이 벌어지는 것도 아니니 좀 안타깝게 됐다. 오리지널이 영화를 즐기는 걸 방해했다고 해야 하나, 영화가 본 캐릭터를 망쳤다고 해야 하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