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줄거리 。。。。。。。

     전 세계를 파괴할 뻔한 큰 전쟁이 끝나고 10년 후. 세계는 광자력 에너지를 기반으로 급격히 재건된다. 이제는 광자력 연구소의 소장이 된 유미(카야노 아이 목소리)와 현역 마징가 파일럿에서 은퇴하고 연구원으로 생활하고 있는 코우지(모리쿠보 쇼타로 목소리) 앞에, 리사(우에사카 스미레 목소리)라는 신비한 소녀가 나타난다.

     그리고 이어서 죽은 줄로만 알았던 악당 닥터 헬(이시즈카 운쇼 목소리)의 등장. 그는 잠들어 있던 마징가 인피니티라는 가공할 크기의 로봇을 깨워내고, 인간이 계속 이 세계에서 살아갈 가치가 있는가를 물으며 거침없이 주변을 파괴하기 시작한다.

     어쩔 수 없이 현역으로 복귀한 코우지와 그를 돕는 리사. 평행우주설과 전 세계의 광자력 에너지를 한 데 모아 복잡한 설정으로 닥터 헬과 맞서 싸우고 있지만, 로봇과 함께 인상과 고함으로 격투를 벌이는 건 그 때 그 시절의 모습.

 

 

 

 

2. 감상평 。。。。。。。

     마징가 탄생 45주년 특별판으로 향상된 그래픽과 텔레비전 판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라고 한다. 다만 앞선 텔레비전 판을 보지 못한 나 같은 경우에는 이 부분이 딱히 중요한 포인트가 되지는 못할 듯하다. 물론 그냥 마징가라는 이름만 겨우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같은 조건에서라면 아는 쪽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으니 나름 장점일 수도.. 

 

     ​어린 시절 로봇을 좋아하지 않았던 친구들은 드물었던 것 같다. 자라면서 점점 공부나 성적, 진로 같은 좀 더 재미없는 것들로 관심이 옮겨지게 됐지만, 향수라는 게 이렇게 문득 문득 떠올라서 잠시 동안 우리를 기쁘게 해 주는 게 아닌가 싶다.

 

 

 

      다만 추억은 추억이고, 작품은 어느 정도 완성도가 받쳐주지 않으면 안 된다. 애써 시간을 내서 보고 있는 사람에게라도 그게 예의. 그렇게 보면 이 작품은 오늘날 눈높이에는 좀 못 미치지 않나 싶다. (마치 사람이 들어가 탈을 쓰고 움직이던 특촬물의 그것을 보는 것처럼) 로봇이라기엔 지나치게 유연한 움직임이라든지, 위에도 언급 했듯, 무기보다는 조종사의 표정과 고함으로 싸우는 방식이라든지...(싸움은 로봇이 하는데, 조종사 목이 쉴 것 같은 느낌)

     개인적으론 주인공 마징가의 멋있음보다, 수도 없이 쏟아져 나오는 악당 로봇의 다양한 콘셉트가 좀 더 재미있었다. 다만 딱 그 정도이고, 진지하게 가려면 좀 더 깊이까지 들어갔어야 했고, 그렇지 않았다면 오락성을 좀 더 높여야 했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일부러 찾아보고 싶은 생각까지는 들지 않을 것 같은 작품.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카스피 2018-08-21 21: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무래도 45년전 만화다보니 세계관등이 요즘과 많이 다른데다가 이 만화를 본 주 시청자가 지금은 50대가 되다보니 아무래도 마징가 z을 보지 않은 사람들은 감흥이 좀 약하지 않을까 싶어요.

노란가방 2018-08-21 21:37   좋아요 0 | URL
네 맞습니다.완전 동감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