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식판 다이어트 1 : 35~49세 편 2주 식판 다이어트 1
이경영 지음 / 조선앤북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2주식판 다이어트 35~49세편 , 저칼로리 안티에이징 식단

뱃살과 주름살을 동시에 잡는 34kg 감량한 이경영 박사의 책

 

 

 

 

 

  이 책을 믿고 2주식판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성공할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이 들어요. 그냥 밥상이 아닌 식판에 담아먹는 밥상을 보여줍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조리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이에요. 그냥 공기 따로, 반찬 따로 그릇을 담으면 식사량 조절이 어려운데, 식판에 담아 먹으면 양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듯 해요. 뱃살과 주름살을 잡아주는 3549세대를 위한 밥상레시피가 담겨 있습니다. 2주를 강조한 것은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이 처음 2주 감량폭이 크다는 통계를 얻기 때문이라고 해요. 다이어트와 건강관리를 성공적으로 하려면 무조건 적게 먹는 것이 아니라 세 끼 꼬박 균형식으로 먹는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균형식을 위한 효율적인 방법이 식판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위해 당장 식판부터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이어트 전문가의 18년 노하우가 녹아 있어요. 이 책이 다이어터들의 요리 지침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있지만 몸무게가 빠지지 않아 고민인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다이어트를 결심한 저에게 이 책은 희망의 지침서가 되었어요. 20대는 뚱뚱했던 저자가 34kg을 감량하며 40대인 현재는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어서 나도 날씬해질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이 책에는 몸무게도 거꾸로, 나이도 거꾸로 2주식판 다이어트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는데 4단계로 나뉘고 단계별 특징이 있어요. 다이어트는 클렌징, 집중감량, 지속감량, 유지 4단계를 거쳐 이뤄진다고 합니다. 목차를 보니 아침, 점심, 저녁은 물론 오전, 오후 간식 레시피도 있어 좋네요. 삼시세끼 식단만 나와 있다면, 간식을 마음대로 먹어버리게 되고, 그러면 살빼기 어려울텐데요. 간식까지 조절하는 방법이 나와 있어 배고파 하지 않고 건강하게 먹고 다이어트할 수 있을 듯해요.

 

 

 

 

 

 

 

 

 

    식판의 크기는 A4 크기 미만의 식판을 구입해야 조금만 담아도 가득찬 느낌이 들어 심리적으로 유리하다고 합니다. 식판에 얼마만큼 양을 담아야 적당한 1인분인지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좋고, 조리 과정 사진도 컬러 사진이라 생생해서 좋아요. 재료와 만드는 레시피 과정도 다른 요리책에 비해 훨씬 간단해서 요리하기 편할 듯해요.

 

 

 

 

 

 

 

 

 

  이 책 53p에 나온 레시피대로 케일간장장아찌를 만들어 봤는데 간이 싱거운 편이더라구요. 다이어트 레시피이다보니 간이 짜지 않고 싱거워요. 집에 조청이 없어 대신 올리고당을 사용했는데 그래서 단맛이 덜 난것 같아요. 음식을 짜게 먹는 습관은 비만이 되기 지름길인데, 그래서 이 책 요리레시피에도 저염 재료를 주로 사용해요. 저염소금, 저염간장, 저염된장, 양념하지 않은 청국장 등이 들어가더라구요.

 

 



 

 

 

    레시피를 자세히 살펴 봤는데 53p 케일간장장아찌와 131p 감자조림의 재료가 일치하더라구요. 장아찌와 조림의 양념 재료도 다른 요리책의 레시피보다 적게 들어가서 간이 심심한 점이 특징이에요. 전체적으로 요리 레시피를 살펴보니까 짠맛 보다는 재료 고유의 맛을 살려서 먹는 조리법이 담겨 있습니다.

 

 

 

 

 

 



 

 

 

 

 

  이 책은 요리법 뿐만 아니라 주요 반찬이나 샐러드의 주재료에 대한 효능을 '요리 사진' 하단에 'Dr.이경영의 식품노트'라고 해서 소개하고 있어요. 평소 그냥 요리해먹을 때가 많았는데 효능을 알게 되니까 반찬을 집어먹을 때 더 맛있게 먹게 되요.

 

 

 

 

 

 

 

 

 

 

  1일차 아침부터 14일차 저녁과 간식까지 레시피가 쭉 나와 있어 영양가 있으면서도 다이어트에 좋은 밥상을 차릴 수 있을 듯 해요. 밥상마다 다이어트 점수와 안티에이징 점수가 표기되어 있어 참조하면 더 의지를 다지며 즐겁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듯 해요.

 

 

 

 

 

 

 

 

 

 

 

 

 

마지막 장에는 2주 식단과 요리별 칼로리가 표로 보기 좋게 나와 있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책은 35~49세의 나이에 속하는 분들을 위한 저칼로리 안티에이징 식단이자 다이어트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2권으로 20~34세 편이 있답니다. 나이가 다르면 다이어트도 달라야 한다고 말하는 그녀. 저도 그 말에 공감해요. 나이에 따라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가 다르니까요.

 

  먼저 다이어트에 성공한 다이어트 전문가의 18년 노하우가 녹아있는 만큼 믿고 따라하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분이 많아지리라 생각합니다. 조리법을 바꾸지 않고 이 책에 나온대로 간을 심심하게 한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것이고 그렇지 않고 마음대로 요리한다면 실패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수많은 다이어트 요리책이 많이 나왔지만 이 책은 식사량을 조절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책이라서 더 좋네요. 다이어트를 꼭 성공하고 싶은 의지가 강한 분들께 이 책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다이어트는 의지가 강한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으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