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만한 사계절 일러스트 플레잉 아트 클래스 1
카모 지음 / 북스토리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만만한 사계절 일러스트>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레이터를 꿈꾸는 분들이 읽어보면 좋을 책이에요. 사계절 아이템을 그려보고 싶으신 분들, 귀엽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좋아하시는 분들, 식물& 동물& 작은 소품들을 간단하게 그림으로 표현하고 싶은 분들, 다이어리 꾸미기에 손그림을 넣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친구나 동료에게 안부인사 편지나 감사카드를 보낼때, 볼펜만으로 귀여운 일러스트를 그려보고 싶을 때 읽어보면 무척 도움이 되는 일러스트 책이에요.



실제 꽃이나 사물을 보고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을 어렵게 느끼실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이 책에서는 복잡한 사물이나 꽃도 단순하고 간결하면서도 그 사물이나 꽃의 이름을 쉽게 알아 볼 수 있게 그리는 법을 친절하게 일러스트로 설명해 줍니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사계절 일러스트를 볼펜으로 뚝딱 손쉽게 그리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보세요. 일본 아마존 베스트 1위로 10만부를 돌파한 책 답게 일러스트에 관하여 배울점이 많은 책입니다.









이 책의 목차를 보면 다섯 개의 파트로 나뉘어요. 책 이름처럼 사계절 일러스트를 배울 수 있고 플러스로 연중행사에 사용되는 일러스트 아이콘 그리는 법을 배울 수 있답니다. 첫 파트에서는 그림을 그리는 포인트, 다양한 칠하기 방법, 색깔 분배의 기본법칙, 인물부분의 기초, 동물, 곤충, 어패류 그리는 법, 꽃과 식물, 디저트와 소품, 식기 그리는 법 등을 설명해 줍니다.






색깔 분배의 기본을 배울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요. 아직 색을 조합하는 데 서투르다면, 이 책에 나온 색 조합이 주는 느낌을 참고하여 그리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두번째 파트에서는 봄에 그리면 좋을 일러스트들이 가득해요. 봄을 테마로 해서 봄에 만날 수 있는 꽃과 식물 그리는 법도 배울 수 있고요. 피크닉 도시락, 동물, 봄 패션, 봄 먹거리 뿐만 아니라 약간 주제에 안맞지만 학교 일러스트, 환영회, 송별회에 맞는 귀여운 안내장 그리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세번재 파트는 여름이에요. 여름에는 축제나 레저, 아웃도어 등 즐거운 행사가 가득하지요.여름을 테마로 한 다양한 일러스트를 배울 수 있습니다. 해수욕, 아웃도어 캠핑, 별자리, 여름에 만날 수 있는 동물과 식물, 여름 패션, 여름 먹거리와 장마철의 귀여운 아이템들, 여름에 보내는 메시지 카드 일러스트를 배울 수 있답니다.





봄과 여름 파트에서 소개된 구성이 비슷하죠? 가을, 겨울 파트도 이처럼 구성되어 있어요. 가을에 미국에서는 할로윈 축제가 유명하죠. 할로윈카드에 그릴 수 있는 다양한 할로윈 그림 그리는 법이 소개되어 있어 좋아요! 할로윈 그림에 들어가면 좋을 색이 무엇인지 밑에 보기 좋게 나와있어 그림 그릴 때 도움이 되었어요.





이 책에서는 사계절마다 일러스트를 실제 활용에 적용해 본 예시가 한페이지에 걸쳐 소개하고 있어요. 가장 인상적이고 마음에 든 활용작품은 가을 느낌 나는 아이템이에요. 북커버와 책갈피에 볼펜으로 그린 일러스트와 페트병에 펜으로 그린 일러스트가 느낌있어요.









겨울에는 크리스마스가 중요한 날이죠. 크리스마스 카드에 그리면 좋을 일러스트들이 나와 있어서 좋았어요. 크리스마스 카드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일러스트가 나와 있답니다.

섬세하지 않지만 일부러 볼펜으로 빗겨 칠해서 여백을 남겨주는 볼펜 일러스트가 주는 느낌이 참 좋아요. 볼펜으로 그린 일러스트는 간결하면서도 포인트가 있어 세련됨과 심플한 느낌이 동시에 느껴져요.








연하장 손글씨 메시지와 일러스트를 배울 수 있는 페이지가 있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내년이 청마의 해라는데 다이어리에 말 그림을 그리면 좋겠네요.





플러스 페이지로 일년 내내 쓸 수 있는 일러스트를 소개하고 있어요. 특히, 여러가지 생일 축하 일러스트는 친구에게 보내는 생일 카드를 꾸밀 때 정말 유용할 것 같아요. 이외에 결혼, 출산 일러스트도 뒷장에 소개되어 있는데 무척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이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제가 이 책의 일러스트를 따라 그려본 손그림이에요. 볼펜으로 그리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배울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이 책에 나온 단순하면서도 귀여운 일러스트를 따라 그리다 보면 언젠가 여행지에서 만났던 특별한 순간이나 사물들을 아기자기하면서 간결한 그림으로 표현할 날이 올거라 생각해요. 이 책에 나온 일러스트처럼 간결하지만 알아볼 수 있고 귀엽고 아기자기한 매력이 샘솟는 그림을 그려보고 싶어요. 볼펜으로 그림을 한 번에 그린다는게 쉽지 않지만, 이 책에 나온 일러스트는 비교적 간결해서 마음에 들어요! 때로는 복잡한 그림이 아닌 단순한 그림에서 매력을 느낄 때가 있는데 이 책의 일러스트에서 그런 매력이 느껴지네요.




일러스트레이터를 꿈꾸는 학생들이 보면 좋을 책이에요. 일러스트를 마구 그려보고 싶은데 막상 그리려면 복잡하게 그려져서 난감한 경우 한번쯤 있을 거에요. 저도 참 난감한 적이 있었는데 이 책을 읽고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그림이 복잡하게 그려져서 난감한 분들이라면 이 책을 읽고 일러스트를 단순화, 간결화해서 포인트 있으면서 귀여운 일러스트를 그리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 그리기 과정이 친절한 일러스트로 나와 있어 그림을 잘 못그리는 초보자들도 볼펜만 있으면 쉽게 따라 그릴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