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알라디너의 솜씨자랑


안녕하세요.^^ 상큼걸입니다. 전 일본에서 아주 인기있는 간식인

 타코야끼를 만들어 볼겁니다.

타코야끼는 우리식으로 말하면 문어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ㅎㅎ

<국민간식책>, 김민희, 삼성출판사 요리책을 보고 일본식 문어빵,

 타코야끼를 만들어 보았어요!^^

 



53p에 타코야끼 만드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요~ㅎㅎ



타코야끼 속재료로 넣을 재료인 당근과 양파를 적당한 크기로 잘게 썰어요.^^

계란과 우유도 준비하고요. 그리고 타코야끼 가루는 따로 판매하니까 그걸 사서 넣으면 되요.

 



문어빵에 넣을 문어를 해동시켜 놓고 접시에 준비합니다.

 



타코야끼에 넣을 재료를 넣고 반죽을 섞어 줍니다. 숟가락으로 위에서 떨어뜨려 봤을 때

약간 걸쭉하게 떨어진다 싶을 정도로 물을 넣어 반죽을 조절해 줍니다.

 



타코야끼 팬이에요. 가정용으로 아홉구가 딱 적당한 것 같아요.^^

너무 많으면 자칫 문어빵이 타버릴 수도 있거든요~ㅎㅎ

 



문어빵에 반죽을 먼저 넣고 문어를 넣어준 모습인데요. 그 위에 또 반죽을 부어줍니다.

그래서 밑의 반죽이 다 익었다 싶으면 위의 송곳과 같이 생긴 도구로 뒤집어 줍니다.

 



뒤집으면 위의 사진처럼 둥근 형태를 띄어요. 타코야끼가 다 익어가는 모습입니다.^^



문어빵을 양념하기 전에 접시에 담아 낸 모습이에요.ㅎㅎ

 

일본 양념소스를 타코야끼 위에 뿌리고 그 위에 파래가루와 가다랭이 가루를

원하는 만큼 얹어주면 맛있는 상큼걸표 타코야끼 완성!! 맛있어 보이죠?

실제로 가족들과 함께 주말에 맛있게 먹었답니다. 주말에 아이들 간식으로 타코야끼를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또는 예쁜 상자에 담아 연인에게 선물로 주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타코야끼, 이제 집에서 만들어 선물하세요!^0^*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행복희망꿈 2008-11-24 14: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처음보는 요리이지만 참 맛있게보이네요.

미초 2008-11-25 20: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타꼬야끼 집에서도 만들수 있군요.^0^ 오, 군침이 돕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