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레트 브렌델 피아노를 듣는 시간
알프레트 브렌델 지음, 홍은정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3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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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오페라를 편곡한리스트의 피아노곡에서처럼 작품의 일부 내지는 일정한요소만을 사용하는 방식도 있고, 편곡자가 자신의 방식대로 변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리스트는 이런 다양한 편곡의 형식들을 모두 사용했답니다.

(3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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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프레트 브렌델 피아노를 듣는 시간
알프레트 브렌델 지음, 홍은정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3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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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아르페지오‘란 말이 하프를 뜻하는 이탈리아 어 아르파irp‘ 에서 파생되었다는 사실을 쉽게 잊곤 합니 다. 손끝으로 역동적이고 리듬감 넘치게 아르페지오를 조절하는 하프니스트를 연상해 보십시오.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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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프레트 브렌델 피아노를 듣는 시간
알프레트 브렌델 지음, 홍은정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3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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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작품이나 악장의 특성은 거의 대부분 첫 시작과 함께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고음악일수록 더욱 그러하지 요. 그렇기 때문에 연주를 시작하자마자 바로 그 곡의 매력을 알아볼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이런 확신을 심어주는 것이 바로 연주자의 중요한 임무가 아닐까요.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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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프레트 브렌델 피아노를 듣는 시간
알프레트 브렌델 지음, 홍은정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3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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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나의 수필집 『음악에 대하여Über Musik』 (국내 미출간)나 마르틴 마이어와의 대담집 『바로 나Ausgerechnet Ich 』 (국내 미출간)를접하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그 책들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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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권의 옹호
메리 울스턴크래프트 지음, 손영미 옮김 / 연암서가 / 2014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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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들이 여자를 항상 어린아이 같은 상태에 묶어둠으로써 그들을 순종적인 존재로 만드는 걸 보면 그거야말로 정말 어리석은 짓이라고 느껴진다.

(5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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