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도쿄 - 여행을 기록하는 아주 특별한 방법 YOLO Project 두근두근 여행 다이어리 북 시리즈 7
21세기북스 편집부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근두근 도쿄

 

이 책은?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여행의 모든 것 기록은 필수다.

여행을 기억에 남기려면, 기록이 필요하다. 

사진은 기본이요 거기에 깨알 같이 뒤따르는 기록을 안할 수 없는 것이다.

 

요즈음은 전자 기기의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아날로그 세대인 나로서는 수첩의 존재가 그래서 꼭 필요한 것이다. 그러니 여행안내서 몇 권에 또한 수첩 한권 정도는 기본으로 지참할 수밖에 없다.

 

여행안내서와 수첩, 이 두 가지가 필수인데, 만약 이 두 가지를 하나로 만들 수 있다면?

 

이 책의 내용은?

 

이 책의 편자는 아마도 위와 같은 생각을 했을 것이다.

여행 안내서와 수첩을 하나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

 

매우 편리할 것이다.  또한 기록하는 것도 훨씬 쉬울 것이고, 또한 더 체계적으로 기록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 <두근두근 토교>가 바로 그런 책이다,

일본 도쿄를 여행의 목적지로 한 다음에, 그곳에서 들러야 할 곳, 해야 할 것들, 맛봐야 할 것들, 등등 여행에서 빠트리지 말고, 해야 할 것들을 추려 소개해 놓은 다음에, 여행자로 하여금 기록하게 공백을 실어 놓았다.

 

먼저 기록을 위한 장치를 살펴보자.

purpose of travel.

여행을 통해 얻고 싶은 목표를 메모해 보세요.

 

이게 먼저 나온다,

여행의 목표, 물론 나름대로 여행을 떠나는 목적, 목표는 다 가지고 있겠지만 이렇게 적어보면 무언가 다르다. 그저 막연히 머릿속에 담아두는 것과 눈으로 보이게끔 기록해 놓는 것은 차원이 다른 것이다.

 

그렇게 이 책은 목표부터 정하게 한 다음, 여행을 시작하게 만든다.

그 다음 도쿄의 간략한 지도와 본격적인 안내가 시작된다.

all about Tokyo.

반드시 들어야 할 곳, 신주쿠 등을 살펴보고, 반드시 알아야  할 것 여섯 가지를 소개한다.

여기에는 도쿄의 지하철 이용방법, 도쿄 교통패스 등에 대한 설명이 들어 있다.

   

또한 도쿄에 위치한 공원들, 서점들, 박물관과 미술관, 식당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것 쇼핑의 장소까지 빠짐없이 안내하고 있다.

 

그 다음 기록을 위한 장치로는 여행에 빠지면 안될 것들을 적어놓는 list가 있고, 한 눈에 볼 수 있게 여행 일정을 먼슬리 다이어리처럼 전체 일정를 기록하게 되어 있고 그 다음부터는 공백인 상태의 수첩처럼 기록할 여백이 제공된다. 그러니 여행하면서 보고 들은 것, 생각난 것들을 모두가 기록할 공간이 같이 다니는 것이다,

 

다시, 이 책은?

 

여행 안내서에 기록을 위한 공백을 같이 조합한, 이 책을 보고 든 생각은 '지우게 달린 연필'이었다.

 

물론 요즈음은 연필을 누가 쓰겠냐마는 샤프 연필도 또한 그 안에 지우개가 같이 있는 것을 보면, 연필에 지우개를 달 생각은 지금도 통용되고 있는 것이다. 연필 따로 지우개 따로 가지고 다니면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니다. 그런데 누군가가 아이디어를 내어 그 둘을 한꺼번에 붙여 놓을 생각을 했고, 그게 지우개 달린 연필로 탄생한 것이다.

 

이 책도 또한 마찬가지다,

여행안내서와 수첩, 그 두 개를 합해 놓으니, 여행지에서 참고할 사항들을 찾아보기 쉽고, 거기에 덧붙일 말들을 기록하기도 좋으니 그야말로 일거양득이 아닐 수 없다.

 

책 사이즈도 책의 무게도 여행자에게 짐이 되지 않을 정도로 알맞다.

그동안 찾고 찾던 여행 책자가 탄생한 것이다. 들고 떠나기에 얼마나 좋은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