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천재가 된 홍 대리 - 딱 6개월 만에 중국어로 대화하는 법 천재가 된 홍대리
문정아 지음 / 다산북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6개월 홍대리처럼 해봐?>

 

 

 
 

천재가 된 홍 대리 시리즈 정말 인기가 많은 거 같아요. 100만 독자를 가지고 있는 홍 대리 시리즈가 이번에는 중국어에 대한 이야기를 내놓았답니다. 우리의 홍대리가 이번에는 중국어에 도전한다는데 전 홍대리를 보면서 왜 전현무가 떠올랐는지 모르겠어요.

 

중국어 하면 문정아 중국어가 참 유명하다고 하는데 함께 일하던 지인도 문정아 중국어를 통해서 많은 발전을 했다는 이야기를 듣기는 했어요. 이미 너무 잘 하는 상태를 봐서 그런지 '저 사람은 언어에 원래 능통할 거야'라는 자기 합리화를 하면서 중국어를 전혀 해보지 않았던 나.

 

 

그런 내가 중국어를 알아보기 시작했던 건 순전히 아이때문이었답니다. 외국어 배우는 걸 재미있게 하는 딸에게 중국어를 배울 기회를 제공해주고자 하는 생각에서였고 그렇게 해서 당시 필요한 중국어를 배우도록 했는데~정작 나는 왜 배울 생각을 안한 걸까요? 외국어에 대한 두려움이 컸기 때문일까요? 사실이랍니다. 외국어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선뜩 도전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우리와 똑같은 평범한 직장인 홍대리를 통해 중국어 정복에 나서는 이야기랍니다.

 

좌충우돌 중국어를 배우기 시작한 홍대리, 그를 코칭하는 문정아 선생님의 깨알같은 팁이 책속에 담겨있답니다. 중국어를 모르는 사람이라도 홍대리의 중국어 정복기를 보면서 대리만족 혹은 나도 할 수있을거 같은데 하는 자신감이 생기게 하네요.

 

 

외국어를 문자로만 봐서는 안되는죠? 일본식 영어 교육으로 문법과 읽는 것부터 배우고 칸채우기를 중요시했던 공부법과는 달리 요즘은 말로 통문자로 배우는게 강세죠. 이 책에서도 중국어를 말부터 배우고 패턴을 익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MP3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는게 너무너무 좋네요. 그리고 책 뒤에는 마법의 문장300이 숨어있답니다. 부록으로 준비된 이 마법의 300문장과 MP3를 통해서 말로 듣고 배우는데 도움을 많이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우리도 중국어 천재가 된 홍 대리처럼 중국어 6개월 도전에 나서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