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비의 육아 가계부 2018
썬비 지음 / 나무수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이렇게 이쁜 가계부면 매일 써야지~~>

 

연말이나 연초가 되면 늘 다짐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가계부 쓰기에요.

올해는 빠지지 말고 매일 잘 써보자~~하고 하는데

막상 한달 정도 지나면 흐지부지하는게 사실이거든요.

가계부 쓰는데 성실함도 필요하지만 사실

복잡한 구분 때문에 꺼리게 되는 것도 있고

가계부에 이것저것 숫자를 쓰다가 받는 스트레스도 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만난

<썬비의 육아 가계부2018>

이 가계부는 너무너무 이뻐서 매일 만나고 싶어지는 거 있죠?

우선 육아 가계부라니 육아를 하는 맘에게 딱이겠다 싶죠?

네~~맞아요. 육아란이 따로 있으니 말이죠,

그런데 이미 아이들을 다 키운 저도 써볼만 하던데요?

 

 

우선 가계부에 사용할  수 있는

이쁜 스티커와 작은 포스트잇이 들어있어요.

 

짜잔~~이렇게 이쁜 스티커와 포스트잇을 보니

학창시절  소녀 감성이 뿜어져 나오는 듯해요 ㅋㅋ

 

가계부 사용방법이 특별할 건 없네요.

단지 매일 써야 하는 가계부를 조금 정답게 만날 수 있도록

재미난 단어나 문구를 많이 사용한다는 점

요런 다이어리식 한달 달력이 한눈에 보이게 하는 건 기본이죠.

 

주별로 매일 쓰는 돈을 기입하는 곳도 기본이죠.

현금과 카드를 구분해서 기입하는 정도에요.

그러나 매일 쓴 돈의 총합을 나타낼 때는

'정승처럼 쓴 돈'에 적는다는 사실 ㅋㅋ

정승처럼 잘 써야겠죠?

 

매달 평가도 하는 것도 기본

재미난 건 위시리스트 사용법이에요.

이번 달에 사고 싶은 걸 마구마구 적어요.

그 다음 칸에서 이번 달에 꼭 사야 하는 걸

5개로 줄여보고

다음 칸에서는 3개로 줄여본답니다.

 

처음에는 마음껏 적지만 나중에는 생각을 거듭하면서

꼭 사야하는 걸 거르는 센스

요런게 가계부 만나는 재미가 되겠네요.

 

중간중간 그려진 삽화를 보는 것도 재미나요.

주부로써 한번쯤 겪었을 후회

그리고 공감의 말과 그림이 있답니다.

매달 요런 삽화 보면서 하하호호 웃을 듯해요.

 

한달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갖는 회개의 시간 ㅋㅋ

요런 것도 참 재미나죠.

굴러들어온 돈과 뼈아프게 나간 돈을 따져보고

위시리스트를 달성했는지

지출에 대한 점검을 할 수 있어요.

이것도 뼈아프지만 유쾌하게 할 수 있게 해주는 센스^^

 

 

육아 가계부라고 나왔지만

어차피 아이들에게 들어가는 돈이 있다면 육아비로 쓰고

저도 요런 이쁜 가계부 써보렵니다.

어때요? 매일 가계부 쓰는게 재미나면 좋잖아요~~

이렇게 해서 알뜰한 살림꾼으로 거듭나 봅시다^^

 

참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하면 이쁜 달력이 따라온다는  사실

이쁜 달력도 득템해서 좋았어요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