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조만 아는 토익 문법 공식 (新토익 대비용) 조조토익 시리즈 (新토익 대비용)
조조토익 지음 / 북플라자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조토익 공부 조조토익 문법파트 5.6]

 

 

 

 

 

토익시험은 기본으로 봐야 하는 요즘 대학생들, 스펙을 준비하지 않더라도 학교에서 졸업까지 원하는 토익점수가 있는게 보통이라고 하네요. 딸아이는 조금 더 공부해서 토익 점수를 높이겠다고 파트별 공부를 택했답니다. 조조 토익으로 토익공부를 시작하면서 책의 구성이 참 재미있다고 생각했어요.

 

 

 

삼국지에 나오는 책략사 조조처럼 토익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도 아주 영리하게 하자는 이야기랍니다. 중고등학교 내내 영어문법을 하기는 했지만 토익에서 만나면 빠른 시간내에 빨리 답을 찾아야 하는 난관에 부딪치게 됩니다. 조조 토익의 파트 5.6은 토익에서 나오는 문법 파트랍니다.

 

 

 

표지에서도 말하고 있지만 빈칸의 위치에 따른 문제풀이 공식, 토익 점수대별로 필요한 문법을 재구성해서 설명하는 파트도 눈에 뜨입니다. 어려운 문법은 낮은 점수의 사람에게는 어려울 수도 있기에 이런 점수구분의 문법설명이 있는가 봅니다. 출제빈도와 중요도에 따라서 공부하는 방법을 익히면서 토익 문법의 쟁점에 대한 이해를 통해서 일반 기존 영문법의 목차에서 탈피하는 것도 이 책의 특징이랍니다.

 

 

목차를 통해서 저자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어요. 챕터는 1은 500점에서 900점까지 누구나 봐야 하는 어휘공식, 파트 2는 누구나 봐야 하는 문장구조분석공식, 그 다음부터 챕터별로 600점, 700점, 800점,900점, 990점 별로 문법공식을 나눠서 설명하고 있답니다. 물론 점수대별로 나눴다는 것이 어떤 사람에게는 너무 어렵고 어떤 사람에게는 너무 쉬울 수도 있지만 구분해서 설명한다는 것은 난이도의 차이 혹은 점수대별로 사람들이 잘 틀리는 문법도 알수 있기는 하네요. 공식으로 문법을 달달 외울 수는 없지만 어떤 문법에서 어떤 공식으로 정답을 찾는가 한번쯤 알아두는 것도 짧은  시간내에 풀어야 하는 토익에서 나쁘지 않은 효과를 보리라 기대되네요.

 

 

문법에서 혼동되는 어휘도 정리하면서 보고 패턴별로 살피니 훨씬 암기도 수월할 듯하네요. 친한 동사나 어휘를 한꺼번에 숙지하는 방법도 어휘를 늘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조조토익으로 토익 공부를 하면서 어려웠던 부분을 많이 배우고 다음 토익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기 바랍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