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칭다오 (2017~2018 최신 정보) - No Plan! No Problem! 인조이 세계여행 36
정태관 지음 / 넥서스BOOKS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칭다오 속에 숨은 유럽 칭다오 맥주의 그곳 즐기자~~~>

 

 

 
 

올 초에 난생 처음으로 해외여행을 하고 와서는 한동안 들뜬 마음으로 지냈던 거 같아요. 이렇게 나갈 수 있구나 쉽네 하면서도 좀더 준비를 해 갔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더라구요. 그래서 전보다 더 열심히 여행책자를 찾아보게 되고 나중에 여길 갈 수도 있으니 알아보자 하는 마음이 더 들더라구요.

 

다양한 여행책자를 들여다 보면서 이 책은 보기가 쉽구나 하는 책이 있는데 그 중의 하나가 넥서스의 엔조이시리즈에요. 이번에 접하게 된 엔조이 시리즈는 바로 '칭다오'랍니다. 어라? 칭다오? 칭다오맥주?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칭다오 맥주네요. 어쩔 수 없어요. 생활에서 가장 친근한 것으로 나라든 지역이든 알게 되는 거 같아요.

 

엔조이 창다오 2017년 2018년 최신 정보로 칭다오를 즐기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우선 제대로 보려면 책의 구성을 알아야죠. 먼저 미리 만나는 칭다오, 추천코스, 지역여행, 테마여행,여행정보, 찾아보기, 휴대용 여행 가이드 북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미리 만나는 칭다오. 세부적인 사항을 알아보기 전에 꼭 둘러 볼 곳이나, 먹거리. 칭다오만의 특별한 기념품에 대해서 소개되어 있답니다. 한마디로 한눈에 칭다오의 액기스를 살펴보는 거죠. 대부분의 여행책자가 그렇기는 하지만 처음에 소개되는 이 액기스 부분을 눈여겨 보는게 좋더라구요.

 

그리고 여행을 할 때 사람마다 여유를 내는 시간이 다르잖아요. 촉박한 사람은 단 며칠만에 둘러봐야 하기도 하고 여유가 있는 사람은 오래 천천히 보기도 하고 그럴 때 유용한 팁이 되는 일정별 추천코스가 있땁니다. 추천코스를 봐도 어디를 꼭 가야하는지 한눈에 보이기도 해요.여러번 언급되는 코스는 빠뜨리면 안되는 중요코스랍니다.

 

지역여행에서 인상적인 부분은 바로 유럽을 연상시키는 붉은 지붕의 구시가지랍니다. 사진을 보는 순간 유럽의 빨간 지붕이 중국에 가득? 의아햇어요. 알고 보니 칭다오는 100년 전 독일이 칭다오를 점령하면서 조성되었다고 하네요. 다시 말하면 100년 전 독일 및 다른 유럽의 거주지로 형성된 곳이 바로 구시가지라고 할 수있죠. 그래서 이곳에는 천주교당도 있더라구요. 칭다오를 중국 속의 유럽이라고 하는 이유를 바로 여기서 찾을 수 있네요. 칭다오 맥주병에 그려진 잔교 역시 구지가에 있는 유명한 잔교라고 하네요.

 

구시가지와는 완전히 상반된 분위기의 신시가지의 사진이 참 인상적이에요. 현대적인 느낌이 물씬 나고 최신식이라고 할  수 있는 것들로 가득 찬 느낌이에요. 해안가의 높은 빌딩, 쇼핑과 식도락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네요.

 

최대의 모조품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지모루 시장은 90년대 동대문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네요. 흥정을 하면서 1/3정도로 딜을 하는게 좋고 모조품의 a급은 밀실에 있다는 재미난 사실도 알았네요. 예전 우리나라처럼 토속적인 것보다 프랜차이즈가 훨씬 비싼 편이라는 것도 흥미로웠어요. 칭다오에서 빠질 수 없는 매주 박물관과 맥주에 대한 이야기도 흥미로웠어요. 치다오 인천에서 비행기로 고작 1시간 25분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도시. 언제 한번 가볼까요? 엔조이 칭다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