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층은 밤마다 시끄러워! I LOVE 그림책
맥 바넷 지음, 브라이언 빅스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파트 층간 소음 너도나도 조심조심^^>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 층간소음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죠? 저 역시 아파트에 살면서 감수해야 하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해요. 아랫층에서 나는 소음, 윗층에서 나는 소음 그러나 소음은 본인만 느끼고 있는게 아니라는 것도 한번쯤 생각해 봐야 한답니다.

 

 

이 그림책을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이 서로의 소음에 대해서 "도대체 무슨 소리야?"하면서 윗층을 탓하면 위층의 모습이 그려지는 재미난 구조로 되어 있답니다. 책에서는 위에 누가 사는지 발말 살짝 보여주고 있죠. 어떤 이는 춤을 추고 어떤 이는 어떤 이는 노래를 부르고 또 아기가 옹알이를 하기도 하죠. 큰 소리도 있지만 밤에는 작은 소리까지 들린다는 걸 보여주고 있기도 해요.

아랫층에서는 시끄럽다고 느끼지만 정작 자기는 모르고 오히려 위에서 시끄러운 소리가 난다고 한결같이 윗층을 탓하고 있답니다 .아마도 가장 꼭대기에 살고 있는 할아버지일까요? 할아버지가 시끄럽다고 소리치기 전까지는 모두 윗층만 탓하지만 결국 이 한마디에 모두 딸깍 불을 끄고 잠을 청하네요.

내가 내는 소음에 대해서는 관대하지만 다른 사람이 내는 소음에 대해서는 민감하기도 하니 말이죠. 내가 걸어다니는 건 당연하지만 그 쿵쾅거림이 어느정도인지 알고 있는 사람은 없잖아요. 아랫층에는 조심스러울 수도 있고 어떤 발자국 소리는 천둥소리처럼 크게 느껴지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아파트에 사는 이들은 내 발아래 내 머리 위에 다른 사람이 살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매사 조심할 필요는 있어요 .반명 생활 소음에 대해서는 무감해질 필요도 있답니다. 적어도 밤 11시가 넘어서는 쿵쾅거리는 발소리, 음악 소리, 그리고 세탁기 돌리고 청소기 돌리는 행동은 모두  삼가해야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