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노보노의 인생상담 (20만부 판매기념 특별판)
이가라시 미키오 지음, 김신회 옮김 / 놀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노보노의 고민상담 고마워~~>

 

얼마전에 읽게 되었던 김신회 작가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를 너무 재미있게 봤어요. 보노보노 너무나 유명해서 알고는 있었지만 사실 캐릭터의 특징에 대해서는 깊게 생각해 보지 않았거든요. 원작이 4컷 만화인데 어린이 방송용으로 만든 애니메이션을 더 친숙하게 봤던 거 같아요. 보노보노 어딘지 맹한듯 하지만 가장 순수한 캐릭터. 이런 캐릭터의 매력을 한껏 더 느끼게 해준 책이었거든요.

 이번에 읽게 된 <보노보노의 인생상담>은 보노보노를 탄생시킨 작가 이가라시 미키오가 2013년 9월부터 12월까지 공식 웹사이트에서 모집한 고민과 답변을 모아 책으로 낸 거라고 하네요. 사람들이 보노보노의 생각을 무척 좋아했다는 것은 이런 코너를 통해서 충분히 입증되네요. 많은 사람들이 작가에게 인생상담을 했다고 해요. 다섯 살 때부터 만화가가 되는 꿈을 키워 온 작가 이가라시 미키오. 자신의 꿈을 이루었기 때문에 담고 싶은 이야기를 담담하게 담아낼 수 있었나 하는 생각을 하게 하네요.

저도 덕분에 요즘 보노보노처럼 말하고 생각하는 습관을 가져보려고 해요. 깊은 고민으로 인상을 쓰고 있는 대신에 다른 방법으로 생각해보기, 혹은 아주 단순하게 가장 기본적인 걸 생각하는 버릇을 들여보고 싶더라구요. 결혼을 할까 말까 고민하는 이들에게,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싶은 사람에게, 그리고 직업에 대해서 고민하는 이들에게... 이 책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비슷한 고민, 한번쯤 했음직한 고민에 대해서 보노보노와 친구들의 방식대로 풀어내 준답니다.

보노보노와 친구들이 대화를 하는 중에 캐릭터의 얼굴이 앞에 그려져 있어서 재미를 더한답니다. 화를 내는 얼굴, 근심있는 얼굴 등등 이들의 대화를 읽으면서 캐릭터 얼굴 표정의 변화도 놓치지 마세요. 보노보노 캐릭터가 그려진 그림은 물론 네컷만화까지 만날 수 있답니다. 대화와 삽화, 그리고 네컷만화까지 풍부한 읽을거리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전 표지가 제일 마음에 들어요. 언제 어디서나 멀리서도 알아 볼 수 있는 파란 보노보노의 상징. 보노보노의 인생상담 편한 마음으로 읽어보시면 좋을 듯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