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기 신간평가단 활동 안내
<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이제 가을을 넘어서 겨울로 들어가는 문턱입니다. 9월 한달 동안 독서 많이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날씨가 쌀쌀해져도 자기계발은 멈출 수 없겠지요 ^^ 10월에 읽어 볼만한 신간도서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


대한민국 "개미투자자들의 수호신", "시골의사", "안철수의 남자" 등으로 불리우는 우리시대의 지성, 청춘의 멘토 박경철 원장님의 책입니다.  

평소에 청춘 콘서트와 안철수, 박경철이라는 인물에 관심이 많았는데 때마침 책이 나왔군요. 자아인식, 사회비판, 책읽기, 글쓰기 등 자기계발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아우르고 있는 책입니다.  

사회 초년생, 혹은 사회로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는 우리 시대의 청년들에게 또는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님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게 해줄 좋은 책입니다.  

 

 

 2. 세상을 바꾸는 천 개의 직업 

  

10월 서울에는 큰 행사가 있습니다. 바로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떠난 자리를 대신할 차기 서울시장을 뽑는 보궐선거가 있지요. 서울 시장 야권 통합후보가 된 박원순 변호사가 쓰신 책입니다.  

박원순 변호사는 시민사회 운동가로 세상을 바꾸려고 노력한 분입니다.  

이 책에서는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선도하는 유망 직업, 세상을 바꾸고 있는 소셜의 물결, 그 물결 한가운데에 있는 소셜 비즈니스 등을 말하고 있습니다.  

 세상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특히 사회로의 진출을 앞두고 있는 20대 청년들에게 보내고 싶은 내용들이 가득한 책들입니다.  

 

10월도 책 읽기 좋은 한달입니다. 좋은 책을 읽으면서 따뜻한 이불 속에서 잠드는 기쁨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0-11 18: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 완료했습니다! 첫 미션 수행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