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초등 3학년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최수일.신동호 지음, 김석 그림,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원작 / 비아에듀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이젠 수포자란 말이 초등 중학년까지 내려왔더라구요 ㅠㅠ

많이 어려워지는 초3 수학이지만 아직은 꼬옥 붙잡고 가야하기에 늘 걱정이랍니다.

이제 초4가 되는 아이와 방학동안 3학년 복습부터 하고팠는데,

아이는 다 안다며 복습을 거부하는 모습을 보이더라구요.

왜 또 해야하냐며 --;;;

그럴 땐 이게 공부인지 아닌지, 복습인지 아닌지 두루뭉술하게 커버 가능한 것이 필요한데~

요 책!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를 보고는 답을 찾은 것 같아 넘 좋더라구요 ^^

일단 만화 형식이고, 교과서처럼 학습 내용과 문제가 반복되는 형식이 아니기에

이거 뭐 교과서인지 아닌지, 수학 문제집인지 아닌지, 몇학년꺼인지 잘 모르게 쓰윽~~~

그러면서도 3학년 과정의 수학 개념을 확실히 짚고 넘어갈 수 있어 딱!!! 이었어요 ^^


저자 중 한 분이신 최수일 선생님께서 쓰신 머리말 중 일부입니다.

초3 수학을 어찌 대해야 좋을지 잘 알려주신 것 같아서요..

초3 수학에서 꼭 챙겨야 할 것들을 간단히 정리해 주신 것 같아요.

요 부분 주의하고 집중해서 3학년 과정 수학 복습 확실히 해보려 합니다.

복습이 잘 되어야 예습도 가능한거니까요 ^^


3학년 1학기 2학기 전체 과정을 모두 담고 있는 책이에요.

한 학년 올라가는 겨울방학 시점에 정말 딱인 책 같습니다.

각 단원별로 어떤 개념들을 배우는지 되짚어 보고

내가 아는 것과 모르는 것, 확실히 몰랐던 것들을 먼저 체크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책의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펼침면 하나에 하나의 질문과 그 속에 하나의 개념이 들어가 있어요.

간결하게 긑나기 때문에 조금씩 나누어 하기에도 좋고,

내가 잘 모르는 부분만 짚고 넘어가기에도 좋고,

활용할 방법이 참 많을 것 같았어요.

문제수가 많은 문제집도 아니고 설명만 주르륵 지루한 교재도 아니고~

그래서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그런 수학책이 될 것 같단 생각을 햅봅니다 ^^


제목에서처럼 만화를 기본 바탕으로 하고 있어요.

학년 도입부터 시작해서 각각의 개념 설명도 만화로 되어 있습니다.

특히 만화 속 장면들이 일상 속 모습이라 더 쉽게 이해하게 되는 것 같아요.

만화 속 캐릭터로 변신한 최수일 선생님 모습도 재미있고요~

보충되는 설명도 흥미로운 이야기들이라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는 것 같아요.

또 전문용어나 수학개념에 대한 보충 설명도 잘 되어 있어 꼼꼼하게 내용을 살필 수 있었어요.


해당 학년의 학기별로 나누어 어떤 것을 배우게되는지에 대해서도 상세히 써주고 있어서

1, 2학기 나누어 학습을 진행해도 좋을 듯 하고,

개념별로 묶어서 3학년 전체 학습 내용을 한번에 공부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아요.

요래 보니 3학년 수학 내용이 새록새록 ㅎㅎㅎ


전국 수학 교사 모임에서 추천한 교과서!

최신 교육과정까지 반영한 아이들이 먼저 찾는 잼난 수학 교과서~

겨울방학동안 예복습으로 추천하고 싶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