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비주얼씽킹 초등 한국사 1 - 선사 시대~고려 - 참쌤의 교과서 맞춤 비주얼씽킹 학습 - 큰별샘 최태성 추천! 초능력 비주얼씽킹 한국사 1
참쌤스쿨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능력~ 인간이 지니지 않은 신비하고도 놀라운 힘!!!

바로 그 초능력을 모토로 한 동아출판의 새로운 라인업 교재~

그 중에서도 <초능력 비주얼씽킹 초등한국사>를 만나보았습니다.

지난해 5학년이던 아이가 한국사를 처음 접했는데,

미리미리 책도 읽히고 박물관도 다니고 했지만

방대한 양과 그에 반해 상대적으로 가벼운 교과서 내용에

공부하기 쉽지만은 않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제 4학년이 되는 둘째 아이도 은근 걱정이 되더라는요..

그래서 동아출판의 <초능력 비주얼씽킹 초등한국사> 무척~ 궁금했습니다.


비주얼씽킹~ 무슨 뜻일가 궁금했는데,

요렇게 정리를 딱! 해주고 있네요 ^^

어려운 공부법이 아니라 그림으로 생각하고 정리하는 즐거운 습관!!!

바로 이것이 비주얼씽킹이라고 해요.

최태성 쌤도 추천한 동아출판의 초능력 비주얼씽킹 초등한국사~ 기대가 되더라구요.


먼저 1권에서는 선사시대부터 시작하여 고려 시대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선사시대와 고조선에 대해 쓰고 있는 1단원에서 가장 중요한건~

단연 도구들~ 역시나 주먹도끼와 빗살무늬 토기, 비파형 동검이 등장하네요 ^^

간단하게 펼침면에서 그 시대의 특징을 알아볼 수 있었어요.


다음으로는 연표, 그냥 일반적인 연표가 아니라 그림연표가 등장합니다.

그림과 사진 등을 통해 보는 연표라 더욱 생생하게

그 시대에 대해 이해하고 흐름을 알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어요.

니중에 이 부분만 모아서 연결해 주어도 참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


각가의 주제로 작게 쪼개어 하나의 펼침면에 하나의 주제를 담고 있는 구성입니다.

한장씩 넘길 때마다 하나의 소주제라 간결하기도 하고 한 눈에 펼쳐 보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또 모든 페이지에는 참쌤의 동영상 강의 QR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가 제공되기에 내용 파악이나 중요도 체크 등등

아주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동아출판 비주얼씽킹 초등한국사 만의 특징!!!

참쌤의 동영상 강의,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 간단 퀴즈,

그림을 통해 바로 이해 가능한 비주얼씽킹 부분, 그리고 다양한 그림과 사진 자료까지~

보는 재미에 읽는 재미까지 있어 술술 즐겁게 읽어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QR코드로 들어가 본 동영상 강의 내용 중 일부입니다.

기존의 동영상 강의와는 확연히 다릅니다~^^

깔끔한 바탕에 그림과 필기, 그리고 쌤의 목소리만으로 강의가 진행되네요.

빠르지 않고 많지 않지만 그래서 귀에 쏙쏙 눈에 쏙쏙 들어오는 느낌이에요.

길이도 그닥 길지 않아 아이들 집중해 보기에는 정말 딱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동아출판의 초능력 시리지는 한국사 뿐만이 아니에요.

국어, 수학 연산 등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있네요.

비주얼씽킹 맛을 제대로 보아서인지, 비주얼씽킹 과학도 넘나 궁금하다는요~

방학동안 비주얼씽킹으로 초등한국사 기본기 튼튼히 다져야겠습니다.

예비 초4 동생은 초등한국사 맛보기로, 예비 초6 형아는 복습으로~

비주얼씽킹과 함께해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